KGMC, 현대차와 수소버스 시장 확대 MOU 체결... 차세대 수소버스 개발 추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2:57:3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M커머셜(KG Mobility Commercial, 이하 KGMC)이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국내 수소버스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KGMC는 30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현대차와 ‘수소버스 시장 확대 및 친환경 모빌리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KGMC 김종현 대표이사와 현대차그룹 HMG에너지&수소사업본부 켄 라미레즈(Ken Ramirez)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KGMC, 현대차와 수소버스 시장 확대 MOU 체결.

이번 협약은 KGMC가 현대차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차세대 수소버스를 공동 개발하고, 국내 수소버스 시장 확대 및 인프라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다. 내연기관·전기버스 중심의 버스 시장이 친환경 수소버스로 전환되는 흐름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KGMC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현대차와의 협력을 공식화하며 본격적인 수소버스 시장 진입의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차는 고성능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공급하고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KGMC는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수소버스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 협력을 통해 친환경 버스 선택지가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종현 KGMC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KGMC가 수소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신호탄”이라며 “현대차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친환경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수소경제 확산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GMC는 KG모빌리티(KGM)의 상용차 전문 자회사로, 2023년 11월 KG그룹 편입 이후 11m 및 9m급 친환경 버스, 중·대형 시외버스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24, 경영주 수익개선 위한 상생선언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경영주의 실질적인 수익 개선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선언’을 발표했다. 이마트24는 30일 오후 2시 성수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경영주와의 공존공영 가치실현을 위한 상생선언’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을 통해 저수익 점포 경영주를 위한 로열티 타입 전환 등을 도입하며 상생경영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

2

SKY보람장례식장-동래봉생병원, 지역 사회공헌 위맞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의 직영장례식장 동래봉생병원SKY보람장례식장은 최근 동래봉생병원과 함께 병원 환경 개선 및 지역민의 휴식공간 확충을 위한 공원 조성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양측은 ‘병원은 단순한 치료 공간을 넘어 지역민들의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지키는 지역 거점’이라는 데 공감하며 병원 부지 내 공원을 조성해 내원객과 인근 주민이 함께

3

LG생활건강 '키텐셜', 식품기술대상 기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의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키텐셜’이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5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을 발굴·포상하고, 우리 식품기술의 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