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개는 훌륭하다’ 5주 만에 방송 재개...흔적 없이 지워진 ‘개통령’ 강형욱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3:26:49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KBS 2TV 예능 ‘개는 훌륭하다’가 논란에 휩싸인 강형욱 훈련사 없이 5주 만에 방송을 재개했다.


지난 17일 방영된 KBS ‘개는 훌륭하다’에는 이경규와 박세리가 고민견들의 개선된 모습을 직접 확인하기 위한 모습이 담겼다. 두 사람의 뒷자리에는 오늘의 인턴인 다이몬 멤버 민재, JO가 함께 했다.

 

▲ 사진=KBS 2TV

이경규는 “‘개훌륭’을 통해 관심과 사랑을 많이 받은 집들을 찾아가서 잘 지내고 있는지 확인해 볼 것”이라며 “A/S 하러 간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 중 강형욱 훈련사에 대한 언급은 찾아볼 수 없었다.

한편 강형욱은 지난달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그가 경영하던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의 잡플래닛 후기가 퍼지면서 갑질 의혹이 불거졌다.

 

보듬컴퍼니의 잡플래닛 후기에는 재직 이후 공황장애, 불안장애, 우울증 등으로 인해 정신과에 다니고 있고, 지속적인 가스라이팅과 인격모독, 업무외 요구사항 등으로 정신이 피폐해졌다고 호소하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었다. 여기에 사망한 반려견 '레오' 학대 의혹까지 제기되기도 했다.

 

강형욱은 논란이 불거진지 일주일 만인 지난 5월 24일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서 '늦어져서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CCTV·메신저 감시를 비롯해 배변봉투 스팸 선물, 퇴직금 9670원, 반려견 레오 방치 등을 모두 반박했다.

 

강형욱은 “현재 정말 많은 억측과 비방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제가 일했던 곳을 억측하고 비방하시는 분들에게 그만 멈춰달라. 부탁드린다. 그들을 지키기 위해 필요하다면 법적 조치도 할 예정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후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은 CCTV 감시를 비롯해 폭언, 메신저 감시 등은 모두 사실이라고 재반박했다. 아울러 레오의 안락사를 두고도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또, 김두현 동편동물병원 원장은 지난달 30일 레오를 동물병원 밖에서 안락사 시킨 수의사 등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