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트랜시스,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3:11:5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미래 모빌리티 선도기업 현대트랜시스가 지속가능경영 추진전략과 주요성과를 담은 '2025 현대트랜시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현대트랜시스는 202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분야의 성과와 향후 목표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 <사진=현대트랜시스>

 

2025 현대트랜시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속가능성 전략(Sustainability Strategy) ▲지속가능성 성과(Sustainability Performance) ▲ESG 데이터(ESG Data) 등 세 파트로 구성했다.

 

지속가능성 전략 파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관리', '신성장 동력 강화 및 기술혁신', '공급망 ESG관리' 등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9개의 중대 이슈를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정하고 대응 현황과 전략을 공개했다. 현대트랜시스는 중대 이슈를 제품 전략과 연계해 관리함으로써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지속가능성 성과 파트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별 현대트랜시스의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를 상세히 담았다.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에 따른 '환경 이슈에 대한 재무적 영향 관리', '자연자본 관리' 성과를 최초로 공시했다. 용수 공급 중단, 유해물질 사용 규제 강화 등 환경 이슈가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재무 위험을 최소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현대트랜시스는 2045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장의 탄소중립 이행 사항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식별하고 생산거점별 자연재해 발생 빈도, 경제적 가치 노출도, 미래 변화율 등을 활용해 핵심 관리 사업장을 도출했다.

 

ESG 데이터 파트는 최근 3년간의 현대트랜시스의 국내외 사업장과 자회사의 ESG 활동 성과를 정량적으로 보여주는 상세 데이터를 수록했다.

 

현대트랜시스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GRI),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정보공개표준,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ISO 26000),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준용했다.

 

백철승 현대트랜시스 대표는 "현대트랜시스는 대내외 불확실성의 확산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지속가능 경영을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천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본질적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百, LA 스트릿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LA 스트릿·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언디핏은 2002년도에 론칭한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다. 나이키, 베이프, 컨버스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언디핏 팝업에서는

2

노랑풍선,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 전지역 회차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단 1주간 진행되는 이번 옐로팡딜은 △일본 △동남아(베트남, 필리핀) △중국 △사이판 △괌 등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하며, 숙소부터 식사, 관광까지 전부 포함돼 있는 풀패키지 뿐만 아니라 지방 출발 고객을 위해 '청주 출발' 상품도

3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신규 BI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럭시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브랜드명을 GLXY로 표현하여 모던함을 강조하면서도 가독성을 높인 새 로고를 9일 공개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국내 남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갤럭시의 세컨드 브랜드로서 출근룩과 일상복 모두를 만족시키는 비즈니스 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