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폭염 대응 ‘철도건설현장 안전 점검·청렴 캠페인’ 전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3:17:51
  • -
  • +
  • 인쇄
수도권본부, 인천발 KTX 건설현장 온열질환 예방 점검·격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여름철 철도건설 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인천발 KTX 직결사업 현장에서 ‘안전 점검 및 청렴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명석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직원들이 14일 인천발 KTX 직결사업 현장에서 ‘안전점검 및 청렴캠페인’을 시행한 후 현장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도권본부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현장 근로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그늘막과 냉풍기 등 온열질환 예방 물품의 비치 상태를 점검하고, 근로시간 조정 등 혹서기 작업장 내 안전 수칙을 전파했다.


또 투명하고 공정한 철도건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 메시지’를 부착한 이온음료와 수박 등 다양한 격려 물품을 전달해 공단의 청렴 실천의지도 함께 공유했다.

 

▲이명석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맨 오른쪽)이 14일 인천발 KTX 직결사업 현장 관계자들에게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명석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연이은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근로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해 폭염 일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수도권 관내 철도건설 현장을 대상으로 추가 점검을 시행해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직원 대상 ‘2025 외국환 골든벨’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전국의 외국환 우수 직원들이 참여하는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인 ‘2025 외국환 골든벨’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외국환 골든벨’은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시작한 외국환 전문 지식 경연대회로 올해 20회차를 맞는 하나은행의 오랜 전통이자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

천재교육, 금천구에 ‘연말 이웃사랑 물품' 기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천재교육이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를 위한 대규모 물품 기부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천재교육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연말 이웃사랑 물품 전달식’을 열고 총 3억2472만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전달식에는 최정민 천재교육 회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한

3

KB국민은행, '초록우산' 환아 지원 기부금 1억원 전달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아지원 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고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