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혜선 아이디어에 그래비티 기술 더한 ‘펼치는 헤어롤’, '구롤'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4:02:3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폴리페놀 기반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Grabity)가 배우이자 KAIST 대학원생인 구혜선과 협업한 신제품 ‘구롤(KOO Roll)’을 20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헤어롤의 단점을 개선해 휴대성과 기능성을 높인 ‘펼치는 헤어롤’ 콘셉트로 특허를 획득했다.


‘구롤’은 구혜선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기반으로 그래비티의 제조사 폴리페놀 팩토리가 기술을 더해 완성했다.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쿠팡·마켓컬리·지그재그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시코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25일부터는 올리브영 해외 온라인몰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도 구매할 수 있다.
 

▲ 구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한 구조다. 기존의 둥근 헤어롤 대신 웨이브(주름) 몰드 형태로 금속 평판을 성형하고, 이를 실리콘 라미네이팅으로 마감한 고분자 복합소재를 적용했다. 사용자는 롤을 일자로 펼치거나 접어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또한 열이나 전기 자극 없이도 가벼운 스냅 동작만으로 본래 형태로 돌아오는 ‘자가복원’ 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환경성도 강화했다. 몸통 구조에 사용되던 플라스틱을 과감히 덜어내고, 벨크로 헤어 부분에만 최소한의 플라스틱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80% 절감했다. 이에 따라 제품은 가볍고 부피가 작으며, 장시간 사용해도 유연한 착용감과 안정적인 고정력을 유지한다.

이번에 출시된 ‘구롤’은 ‘성수바이브’, ‘힙지로폼’ 등 감각적인 패턴을 담은 총 4개 시리즈, 8종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소비자가는 2개입 기준 1만2800원이다.

윤현주 그래비티 브랜드 매니저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KAIST 스타트업 선배 기업으로서 창의적인 후배 창업자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상용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협업”이라며 “구롤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 모델을 통해 소비재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래비티는 KAIST 원천기술 기반의 폴리페놀 성분을 적용한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헤어케어 브랜드 ‘커밍글’,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패션 부문 우수업체 선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헤어케어 브랜드 커밍글(Comingle)이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뷰티·패션 부문 최종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유통되는 제품 리뷰 수 등 정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전 후보군을 도출한 후, 후보

2

차바이오그룹·카카오, 1100억 지분 교환…디지털 헬스케어 동맹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차바이오그룹이 카카오와 대규모 지분 교환을 추진하며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본격화한다. 양사는 기술·의료 인프라를 결합해 차세대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차바이오텍(085660)은 19일 카카오를 대상으로 30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동시에 차바이오

3

우리아메리카은행, 텍사스 오스틴 1호 한인은행 개점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미국 현지법인 우리아메리카은행이 지난 19일(현지시각) 텍사스주 오스틴지점 개점 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우리아메리카은행은 지난 8월,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과 임직원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텍사스 오스틴에 한인은행 최초로 지점을 열었다.이날 개점 행사에는 류형진 우리은행 글로벌그룹장, 이태훈 우리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