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텔레콤, '실시간 자동방송안내시스템' 개발…"재난에 즉각 대응"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15 14:11:53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동안내방송시스템 전문기업 양진텔레콤이 실시간 재난정보 안내가 가능한 차세대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진텔레콤이 개발한 차세대 '실시간 자동방송안내시스템'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지진‧태풍‧화재 등 재난정보를 차내 음성과 LED 전광판 문자로 안내할 수 있다는점이 특징이다.
 

▲ 양진텔레콤 CI

 

이 시스템은 재난정보 외에도 각종 집회‧행사‧사고 등 버스 우회 안내에도 적용 가능하다.

양진텔레콤은 최근 지진‧태풍 등 재난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신속히 시민들에게 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이번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신형 자동안내방송시스템은 ▲자체 LTE 무선 통신 모듈을 통한 실시간 업데이트 ▲정류소 안내 기능 대폭 강화 ▲실시간 긴급정보 전달 ▲버스 노선 다중 운행 가능 ▲외부 LED 전광판 연동을 통한 실시간 데이터 변경 ▲GPS 신호 수신 방법 개선 ▲오디오 출력 안정성 확보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양진텔레콤은 이를 통해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은 물론 운송회사와 운전기사의 편의성까지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진텔레콤 관계자는 "새로운 안내시스템은 20여 년간 누적된 양진텔레콤의 운영 노하우와 개발 역량을 집중해 약 3년에 걸쳐 연구한 결과물"이라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재난 상황을 신속하게 알려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서울시민의 편의성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진텔레콤은 1999년 시내버스안내시스템(YMBIS)을 개발해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서울지역 시내버스에 자동안내시스템을 공급해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9월 20일 ‘진관미학’ 음악회 진관사에서 열려…”전통과 현대의 울림으로 역사와 공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광복 8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음악회가 서울 은평구 북한산 자락의 천년 고찰 진관사에서 열린다. 서울문화재단의 ‘서울스테이지’ 사업 일환으로 기획된 서울스테이지✕진관사 달오름 음악회 '진관미학'이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 관객들을 맞이한다. ‘서울스테이지’는 서울의 명소에서 사계절 진행되는 기획 공연으로, 이번

2

‘엑스팟 엑스솔루션’, 맞춤형 요철 케어로 8차 완판… 9차 리오더 돌입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뷰티 전문 브랜드 엘케이는 17일 자사의 스팟 솔루션 제품군인 ‘엑스팟(X-spot) 엑스솔루션’ 시리즈가 8차 생산분까지 모두 소진되어 9차 리오더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 시리즈는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엑스솔루션 5000’은 피부 요철 관리를, ‘엑스솔루션 1000’

3

해태아이스, 팬슈머 공략한 ‘시모나 크런치킹’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아이스가 신제품 ‘시모나 크런치킹’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모나 크런치킹은 2018년 단종된 제품 ‘크런치킹’을 해태아이스의 모나카샌드 브랜드 ‘시모나’에 반영한 제품이다. 크런치킹은 2002년에 출시되어 ‘소리나는 아이스크림’ 콘셉트로 모나카샌드, 콘, 컵 등 제품군에서 인기를 끌었다. 시모나 크런치킹은 바닐라 아이스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