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분당우리교회, 위기가정 긴급지원 업무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4:28:3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복지재단과 대한예수교장로회 분당우리교회가 위기가정 긴급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우리교회 드림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지난 5년간의 협력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더 효율적인 위기 대응과 지원 고도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진=이랜드복지재단]

 

이랜드복지재단과 분당우리교회는 2021년 첫 협약 이후 총 203가정에 약 4억 1천만 원 규모의 긴급지원을 연계해 왔다. 공공복지 제도만으로 접근이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교회와 복지기관이 각자의 강점을 기반으로 역할을 분담해 실질적 지원을 이어왔다는 점에서 민간 중심의 위기가정 지원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분당우리교회는 매년 약 4억 5000만 원의 자체 예산을 바탕으로 ‘긴급구호뱅크’를 운영하며, 지역 주민센터 등 5개 거점기관과 협력해 지역 내 위기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 중 약 3분의 1은 이랜드복지재단의 긴급구호 플랫폼 ‘SOS위고’와 연계되며, 지원의 접근성과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SOS위고는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자립지원비 등을 상황에 따라 신속하게 지원하는 기민한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다. 위기가정 추천 시 현장 실사와 지원 확정까지 3일 이내 처리하고, 긴급 물품은 24시간 내 현장에 전달한다. 지원 가정 중 약 94%가 일상 회복 단계로 이어진 사례는 현장 중심의 실효성을 보여준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분당우리교회는 사회의 긴급한 필요에 누구보다 민감하게 반응해주는 든든한 협력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한국교회와 적극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바이오사이언스, 보건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27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2025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백신 자급화와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등 국가 보건안보 기여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자체 백신 개발을 통한 팬데믹 대응, 독감·대상포진·수두 등 예방백신 공급, 국제 보건기구 협력 및 차세대 플랫폼 기술

2

에어로케이항공, 2025/2026 잡페어 일반직 현장 선발자 최종 면접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 3일 개최한 ‘2025/2026 에어로케이항공 잡페어’에서 일반직 FREE PASS(서류·1차 면접 면제)를 부여받은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11월 26일과 12월 초에 2차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상자는 현장 상담 평가를 통해 직무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을 검증받은 일반직 지원자 30명으로,

3

IBK캐피탈, 연탄은행 사랑의 연탄 나눔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캐피탈은 지난 26일 밥상공동체 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에 연탄 나눔 기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은 연탄 나눔과 무료 급식 봉사 등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단체다.해마다 서울연탄은행에 연탄 기부를 해오고 있는 IBK캐피탈은 올해 5만5000장의 연탄을 후원했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