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공조 시장 공략 강화…'탄소중립' 히트펌프 솔루션 주목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21 14:34:37
  • -
  • +
  • 인쇄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AHR 엑스포 2024'서 대거 선보여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LG전자가 미국 공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번에는 ‘탄소중립’을 위한 고효율 히트펌프 솔루션을 앞세웠다.


LG전자는 미국 시카고에서 현지시간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4’에서 다양한 고효율 공조 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한랭지에서도 안정적인 난방을 제공하는 히트펌프가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의 히트펌프는 외부 온도가 영하 15도인 환경에서도 난방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 이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R1 컴프레서 기술 덕분이다. R1 컴프레서는 냉매를 압축하는 핵심 부품으로, 효율이 높을수록 난방 효율이 높아진다.

LG전자는 히트펌프 외에도 다양한 주거용 공조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북미 목조가옥구조에 맞게 설계된 ‘1방향 천장형 실내기’와 수평, 수직 방향 등 주거 공간에 맞춰 설치할 수 있는 ‘에어핸들러 히트펌프’가 인기를 끌었다. 

 



또한, 미국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 인증을 획득한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도 전시했다. 이 제품은 저소음으로 동작해 주거 공간의 편안함을 더한다.

LG전자는 상업용 공조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섰다.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한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아이’, 냉난방과 냉온수를 공급하는 대형 공조시스템 ‘인버터 스크롤 히트펌프 칠러’, 빌딩이나 시설물 내부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동시에 제어하는 환기시스템 ‘실외공기전담공조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부사장은 “탈탄소 및 전기화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며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공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