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새로운 삼성 만들자”...이건희 회장 1주기 추도식 ‘간소하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0-25 15:20:54
  • -
  • +
  • 인쇄
수원 선영 추도식에 가족들만 참석
이건희 회장 흉상 제막식도 진행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고(故) 이건희 회장 1주기를 맞아 ‘뉴 삼성’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지난 8월 가석방으로 출소한 후 내놓은 첫 공식 메시지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부회장은 25일 경기도 용인시 삼성인력개발원에서 열린 이건희 회장 흉상 제막식에 참석해 “이제 겸허한 마음으로, 새로운 삼성을 만들기 위해, 이웃과 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함께 나아가자”고 각오를 밝혔다.

재계에서는 이 부회장이 ‘포스트 이건희’ 1년을 맞아 ‘뉴 삼성’에 대한 경영 메시지를 발표할 것으로 관측했다.

이번 메시지는 고 이 회장의 뜻을 기리는 동시에 삼성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이 부회장의 의지와 경영철학을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 부회장은 “이건희 회장이 우리를 떠난 지 벌써 1년이 됐다”며 “고인에게 삼성은 삶 그 자체였고, 한계에 굴하지 않는 ‘과감한 도전’으로 가능성을 키워 오늘의 삼성을 일구셨다"고 추모했다.

한편, 삼성 측은 “생전에 ‘인재제일’ 철학을 바탕으로 창의적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써온 이 회장을 추모하기 위해 삼성인력개발원 창조관에 흉상을 설치했다”고 전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이 부회장 외에 사장단 5명만 참석했다.

▲ 자료=연합뉴스


앞서 경기도 수원 선영에서 엄수된 이 회장의 1주기 추도식은 대규모 행사 대신에 간소하고 소탈하게 갖자는 유족들의 뜻에 따라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차분하게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추도식에는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 등이 참석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제7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Future Finance A.I. Challenge’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 금융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인재들의 금융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이번

2

한국타이어, 디지털 아티스트 카제박과 협업 콘텐츠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디지털 아티스트 카제박(KAZE PARK, 박승우)과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12일부터 순차 공개한다.이번 협업은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소재로 제작됐다. 첫 번째 작품은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에스 핏 EQ+(S FIT EQ+)’의

3

유한재단, 북한 출생 대학생 100명에 5억원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재단(이사장 원희목)이 북한 출생 대학생 100명에게 총 5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재단은 12일 서울 대방동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2025년도 북한 출생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추천 선발된 학생들에게 1인당 500만원씩 1년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장학 대상자는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추천을 통해 선발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