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 확대…"희망퇴직 아닌 노후 설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5:32:14
  • -
  • +
  • 인쇄
만 50세 이상 사무·현장직 대상…"인력 구조조정 신호" 해석도 나와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차그룹의 핵심 부품 계열사인 현대모비스가 사무·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전날 만 50세 이상 사무·현장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전사 차원의 인력 조정이 본격화되는 신호로 보는 시각도 존재한다. 

 

▲ <사진=메가경제>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정년을 앞둔 직원들이 정년 이후에도 다양한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라며 "희망퇴직과는 별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며, 신청은 의무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사무직으로 한정됐던 경력 재설계 제도를 현장직까지 확대 적용했다. 대상자는 50세 이상 직원이며, 기본 연봉의 50%에 남은 근속 연수를 곱한 금액을 지급한다. 지급 한도는 최대 6년, 기본 연봉의 300%까지다.

 

업계 일각에서는 이를 그룹 내부의 전동화 전환 및 사업 구조 개편에 따른 인력 재배치의 일환으로 해석했다. 기존 상시 프로그램의 신청률이 낮았던 만큼, 이번 확대 시행을 통해 인력 구조 개선 효과를 노렸다는 분석도 나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닭가슴살’에 저당소스 입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의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이 맛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The더건강한 저당 닭가슴살’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데리야끼맛’과 ‘숯불치킨맛’ 2종으로, 각각 단백질 21g과 23g을 함유했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을

2

국순당, 자립준비청년 후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후원 활동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순당은 이를 위해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사회공헌 플랫폼 '위퍼블릭'과 사회공헌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위메이드 사옥에서 국순당 차승민 경영혁신본

3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6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가 성공적으로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난 다시 태어나도, 나로 태어날래’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투병 음료 페트병이 ‘보틀투보틀(Bot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