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 확대…"희망퇴직 아닌 노후 설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5:32:14
  • -
  • +
  • 인쇄
만 50세 이상 사무·현장직 대상…"인력 구조조정 신호" 해석도 나와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차그룹의 핵심 부품 계열사인 현대모비스가 사무·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전날 만 50세 이상 사무·현장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전사 차원의 인력 조정이 본격화되는 신호로 보는 시각도 존재한다. 

 

▲ <사진=메가경제>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정년을 앞둔 직원들이 정년 이후에도 다양한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라며 "희망퇴직과는 별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며, 신청은 의무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사무직으로 한정됐던 경력 재설계 제도를 현장직까지 확대 적용했다. 대상자는 50세 이상 직원이며, 기본 연봉의 50%에 남은 근속 연수를 곱한 금액을 지급한다. 지급 한도는 최대 6년, 기본 연봉의 300%까지다.

 

업계 일각에서는 이를 그룹 내부의 전동화 전환 및 사업 구조 개편에 따른 인력 재배치의 일환으로 해석했다. 기존 상시 프로그램의 신청률이 낮았던 만큼, 이번 확대 시행을 통해 인력 구조 개선 효과를 노렸다는 분석도 나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조경협회, ‘국가도시공원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국가도시공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한국조경협회는 동아전람 공동주관으로 2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시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자체가 참여

2

BBQ ‘아이캔리부트’, 하나로마트서 샐러드·샌드위치 델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 계열사이자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파티센타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ICANREBOOT)’가 신선편의식(Fresh Convenience Food) 제품을 하나로마트 고양점에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캔리부트는 하나로마트 고양점 OK쿡 델리 코너 내에 ‘아이캔리부트 델리 전용 매대’를 마련하고 샐러

3

SRT, 설 명절 승차권 총 26만석 판매 ‘예매율 81.2%’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진행한 설 명절 승차권 예매결과 공급좌석 32만9천석 중 26만7천석이 판매돼 예매율 81.2%를 기록했다. 귀성객이 가장 많은 날은 2월14일로 이날 하행선 예매율은 95.7%를 기록했다. 귀경객의 경우 설 다음날인 2월18일 상행선 예매율이 97.4%로 가장 높았다. 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