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 신임 대표이사에 '던파맨' 윤명진 액션스튜디오 이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1 16:20:14
  • -
  • +
  • 인쇄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은 신임 대표이사로 윤명진 액션스튜디오 이사를 승진 내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임 대표는 이달 중 이사회 등 절차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 네오플 윤명진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네오플 제공]

1981년생인 윤 신임 대표 내정자는 2008년 네오플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14년 던전앤파이터 개발실장, 2017년 액션스튜디오 실장을 역임했다. 

 

그는 '던파' 국내외 라이브 서비스와 더불어 '던파 IP' 신작 게임 개발을 진두지휘한 대표 '던파맨'으로 평가받는다. 

 

지난해부터는 네오플의 차기작을 개발하는 액션스튜디오의 이사 겸 총괄 디렉터를 맡아 신작 '던파모바일'의 성공적 출시와 흥행을 이끌어내며 탁월한 개발 리더십도 보여줬다.


윤 내정자는 "네오플의 대표이사라는 중책을 맡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IP의 가치를 더 크게 확장하는 과감한 전략과 게임 본연의 재미를 살리는 개발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에서 손꼽히는 개발 전문 회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8년부터 대표를 맡았던 노정환 대표는 네오플을 떠나 넥슨코리아에서 IP 중심의 사업개발을 총괄하게 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銀, ‘에브리타임’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국내 대표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한이 비누랩스 주식회사 대표이사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에브리타임’은 강의 시간표 작성, 강의평 확인 등

2

하나銀, 4500억 규모 생산적 금융 지원 본격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은행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및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에 98억원(보증료지원금 포함)을 추가 출연(신보 63억원, 기보 35억원)을 통해 4500억원 규모(신보 2900억원, 기보 1600억원)의 생산적 금융 본격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0월에 발표한 84조원 규모의 생산적 금

3

우리銀, AI 기반 디자인 플랫폼 ‘W-스케치’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AI 기반 이미지 제작 서비스 ‘W-스케치(W-Sketch)’를 최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내부 PoC(개념검증) 단계를 거쳐 실무 활용성을 충분히 검증한 우리은행은 올해부터 전 부서가 사용할 수 있도록 W-스케치를 캐릭터·사물·일러스트 등 실제 디자인 업무 전반으로 확대 적용했다.직원들은 명령어 입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