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플레이엠‧크래커 합병…“K팝 경쟁력 강화 박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17 16:28:31
  • -
  • +
  • 인쇄
‘에이핑크 소속사’와 ‘더보이즈 소속사’의 결합, 연내 합병 절차 완료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음악 레이블 자회사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와 크래커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엠과 크래커는 각사 이사회를 열고 양 사가 합병해 신설 통합 레이블로 출범하기로 의결했다.
 

▲ 플레이엠, 크래커 각사 CI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양사는 연내 합병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며 장현진 플레이엠 대표와 윤영로 크래커의 대표가 신설 법인을 함께 이끈다. 새로운 합병 법인의 사명과 세부 합병 절차는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이번 플레이엠과 크래커의 합병은 그동안 추진해 온 멀티 레이블 체제 고도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운영하며 각 레이블이 안정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음악적 개성과 색깔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또한 글로벌아이돌, 보컬리스트, 프로듀서, 작곡가 등 다양한 장르로 레이블을 확대했다.

이번 합병으로 플레이엠과 크래커 양사의 아티스트 지적재산권(IP)과 콘텐츠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K팝 산업 내 카카오엔터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플레이엠에는 걸그룹 에이핑크와 가수 허각, 보이그룹 빅톤, 신인 걸그룹 위클리 등이 소속돼있다. 크래커에는 보이그룹 더보이즈가 소속돼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독립적으로 각 레이블의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멀티 레이블 시스템의 고도화를 추진해 음악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