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잠실우성1·2·3차' 단독 입찰…"‘'자이 리비에르' 프리미엄 단지 조성"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6:45:5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GS건설이 ‘잠실우성1·2·3차’ 재건축 사업에 단독으로 입찰하며, 단지명을 ‘잠실 자이 리비에르(RIVIELE)’로 제안했다고 19일 밝혔다.

 

‘리비에르(RIVIELE)’는 프랑스어 ‘리비에르(Rivière·강)’와 ‘엘레강스(Elegance·우아함)’를 결합한 이름으로, 한강과 탄천이 만나는 입지의 상징성과 고급 라이프스타일을 담았다는 것이 GS건설의 설명이다.

 

▲서울 송파구 잠실우성1·2·3차 재건축 조감도 [사진=GS건설]

 

이번 사업에는 글로벌 설계·엔지니어링 업체들과의 협업이 예정돼 있다. 미국의 건축 설계사 SMDP, 고급 리조트 브랜드 ‘아난티’를 설계한 SKM, 조경 디자인 전문 SWA, 구조 설계 기업 ARUP 등이 참여해 디자인과 기술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GS건설은 특히 ARUP과 협력해 내진 특등급 구조를 적용하고, SKM과의 협업으로 리조트형 아파트 디자인을 구현하는 등 단지의 안전성과 미적 가치, 편의성을 두루 갖춘 고급 주거단지를 조성하겠다는 구상이다.

 

편의시설도 대폭 강화된다. ‘트리플 스카이브릿지’, ‘스카이 커뮤니티’ 등을 포함해 지상 163m 고도에 사계절 이용 가능한 스카이 인피니티 풀,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다이닝 공간 등 117개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세대당 5평 규모로, 국내 재건축 단지 중 최대 수준이다. 이는 과거 삼성물산이 제안한 한남4구역 재개발 커뮤니티와 동급 규모다.

 

조경 또한 리조트형 대형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설계되며, 총 11,500평 규모의 광장과 함께 2,278세대가 한강이나 탄천 조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조합원 전원에게 조망권을 제공하는 설계는 프리미엄 입지를 극대화하고, ‘온리 원(Only One)’ 단지를 지향하는 입주민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는 평가다.

 

입주민 맞춤형 고급 서비스도 다양하다. GS건설은 파르나스 호텔과 협업해 스카이라운지를 위탁 운영할 예정이며, ▲아워홈 다이닝 서비스 ▲교보문고 북 큐레이팅 ▲YBM 및 째깍악어 등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 리비에르는 외관과 구조, 조경, 커뮤니티, 서비스 등 전방위에서 프리미엄 주거의 정점을 지향한다”며 “잠실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아 강남권 재건축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잠실우성1·2·3차 재건축 조합은 지난해 9월 1차 입찰에서 단독 입찰로 유찰된 후, 입찰지침을 변경해 같은 해 12월 재입찰을 공고했다. 지난 5월 마감된 2차 입찰에서도 GS건설만 단독으로 참여해, 시공사 수의계약이 가능한 상황이다. 조합은 오는 7월 12일 시공사 선정 총회를 열고 GS건설 단독 시공 여부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GS건설이 제안한 재건축 사업 규모는 총 2644세대, 공사비는 약 1조 6427억원에 달하며, 2025년 강남권 재건축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사업 중 하나로 꼽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