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게임 문화 체험 프로그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22 16:53: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1일 성남시 주최로 열린 '제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에게 자사 이동식 테마파크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게임 문화 체험 프로그램 [사진=카카오게임즈]


2019년 10월 도입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축제에는 약 600명의 관람객들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방문했다.

부스를 찾은 다문화·외국인 가족은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등을 체험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세계인의 날'을 맞아 축제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기반으로 사회 곳곳에 '일상이 게임이 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성남시에 있는 분당종합사회복지관 돌봄 아동과 특수교육기관인 성남혜은학교 재학생,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파트 단지 소통도 당근에서" 당근, '아파트 커뮤니티' 전국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아파트 단지 내 이웃 소통을 위한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 아파트’를 전국에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당근 아파트’는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웃들이 생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아파트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다. 아파트라는 공통의 생활 공간을 기반으로 단지 내 이웃

2

이마트, 밸런타인 데이 맞아 초콜릿 최대 4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대대적인 초콜릿 할인 행사에 나선다. 4일 이마트에 따르면 2월 14일까지 밸런타인 데이 기획전을 열고 벨기에·이탈리아·스위스 등 유럽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이마트 단독 상품까지 총 220여 종의 초콜릿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이마트 앱 내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3

NHN클라우드, 금융권 AX 가속…SK증권과 전략적 협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엔에이치엔클라우드(이하 NHN클라우드)가 금융 산업의 클라우드 전환과 인공지능 전환(AX) 강화를 위해 SK증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HN클라우드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SK증권과 클라우드 및 AX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준호 SK증권 대표를 비롯해 주요 임원진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