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게임 문화 체험 프로그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22 16:53: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1일 성남시 주최로 열린 '제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에게 자사 이동식 테마파크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게임 문화 체험 프로그램 [사진=카카오게임즈]


2019년 10월 도입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축제에는 약 600명의 관람객들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방문했다.

부스를 찾은 다문화·외국인 가족은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등을 체험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세계인의 날'을 맞아 축제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기반으로 사회 곳곳에 '일상이 게임이 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성남시에 있는 분당종합사회복지관 돌봄 아동과 특수교육기관인 성남혜은학교 재학생,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