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보은군과 스마트팜 사업 추진…내년 경작 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2-04 17:28: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충북 보은군과 스마트팜 재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보은군과 경작지 규모, 재배작물을 확정한 뒤 내년 스마트팜 경작을 시작할 예정이다.
 

▲ CJ프레시웨이 CI

 

CJ프레시웨이는 특히 개인 농가가 많은 우리나라 농업환경 특성을 고려해 농가 경작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농산물 재배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안에 집중할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제주도 대정(마늘), 충청남도 서산(양파), 충청북도 당진과 경상북도 의성(감자) 등 지역 농가와 노지 스마트팜 기술 관련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

노지 스마트팜은 경작지에 IT 기술을 적용해 작물 재배 생육환경을 살피고, 생육 경과에 알맞은 재배관리법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현장에 온도‧습도‧일사량 같은 기상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를 설치하고 관련 데이터를 축적한다. 토양 센서를 활용한 자동관수와 드론 방제, 모니터링 제어시스템은 비료와 농약 사용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CJ프레시이웨이는 내년부터 이같이 노지 스마트팜을 통해 축적한 재배 데이터와 사업 노하우를 '스마트농업 특화지구 육성사업'을 추진하는 보은군에 적용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상기후, 생산 비용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 고민을 해결하면서 좋은 국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 계약재배 사업을 키워가겠다"며 "지역 농가는 물론 파트너사‧지자체 등이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96세도 문제없다…바른세상병원, 초고령 무릎 인공관절 수술 성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은 96세 초고령 환자에게 무릎 인공관절치환술(TKR)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술은 관절센터장 정구황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집도했다.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고령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은 늘고 있으나,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동반한 환자는 수술 위험이 높다. 바

2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3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