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기독교계, 안창호 후보자 지지 선언 잇따라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7:50:59
  • -
  • +
  • 인쇄
▲3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인사청문회에서 안창호 후보자가 발언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지지와 반대 의견이 엇갈리는 가운데, 범기독교계의 안 후보자에 대한 지지가 잇따르고 있다.

 

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상임회장 강형규 목사·대표 서정형) 등은 4일 성명서를 통해 "인권위원장 후보로 지명된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을 지지한다"며 "그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비판하고 예배의 자유를 옹호해 온 인물이라는 점에서 임명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국가인권위원회가 좌파적·친동성애적 행보 등을 강하게 보여 왔던 기관이라는 점에서 사회 각계의 염려와 우려가 컸던 만큼 범기독교계 및 보편적 시민들이 포함된 인권사회단체 등는 안 후보자의 새 위원장 임명을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3일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총연합회는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인권위원회가 그동안 특정 소수집단의 목소리만을 대변해왔다”고 비판하며 “안창호 후보자의 지명을 인권의식을 정상화할 기회”라고 평가했다.

 

연합회는 여야 인사청문회 위원들에게 당파적 이익을 떠나 안 후보자의 인권 중시 입장을 존중할 것을 촉구하며 “안 후보자에 대한 부당한 비판과 무력시위에 맞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기독교계와 관련 시민단체 대표들이 다수 참여해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한편, 5일 윤석열 대통령은 국회에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 등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