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홈코노미 특수 호조…매출 전년동기 대비 46%↑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8 18:24:50
  • -
  • +
  • 인쇄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OTT서비스 유행 영향
OLED TV 패널, 성수기 수준의 호조

코로나19 대유행의 장기화로 홈코노미족이 늘며 IT제품과 TV 중심의 대형패널 호조가 이어졌다.

LG디스플레이는 28일 올해 1분기 경영실적 매출 6조8828억원, 영업이익 52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당기순이익은 2658억원이었다.

전분기와 대비해 매출은 8%, 영업이익은 24% 하락했으나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 [LG디스플레이 제공]

 

제품별 매출에서 IT제품용 패널의 비중이 전체 40%를 차지해 가장 높은 실적을 거뒀다. 뒤를 이어 TV 패널이 31%였고 모바일용 패널은 29%를 기록했다.

최고 실적을 올린 IT패널은 주로 노트북, PC, 태블릿PC 등에 탑재된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재택근무 인구가 늘어나고 OTT서비스가 각광 받으며 이들 IT 제품군 수요가 늘어났다.

TV패널에서는 특히 OLED TV 부문이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도 성수기인 4분기 수준의 출하량을 보여 판매 호조를 이어갔다.
 

▲ [LG디스플레이 제공]

 

모바일 패널 부문에서는 수율, 품질 등 강화된 안정성을 바탕으로 신제품 양산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해 턴어라운드 기반을 갖추는 데에 집중할 예정이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전무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OLED의 본질적이고 차별화된 가치가 고객과 최종 소비자에게 보다 확실히 인식되고 있다”며 “코로나 백신 보급 이후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살펴보며 기회요인에 기민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