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인수전, ‘에디슨 모터스’ 사실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20 18:50:25
  • -
  • +
  • 인쇄
서울회생법원,“이엘비앤티 자금조달 증빙 부족”

쌍용자동차의 새주인으로 전기버스 생산업체 에디슨 모터스가 더욱 유력해졌다.

서울회생법원은 쌍용차의 관리인 보고 평가 결과 이엘비앤티 컨소시엄은 자금조달
증빙이 부족해 평가에서 제외됐다고 20일 밝혔다.
 

▲ [에디슨모터스 CI]

 

관리인이 에디슨모터스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요청하면, 법원이 이를 판단하고 허가하는 절차가 남아있다. 경쟁을 벌이던 이엘비앤티가 대상자 자격에서 제외돼 에디슨 모터스는 사실상 쌍용차의 우선협상대상자 자격을 얻게 될 것이 유력해졌다.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던 쌍용차는 법원의 이번 결정에 따라 2010년 인도 마힌드라와의 인수합병 이후 10년 만에 매각 절차에 들어가게 된다.

쌍용차는 곧이어 에디슨모터스와 투자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달 말 정식 투자계약을 체결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 평택 쌍용자동차 공장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번 쌍용차 인수전은 에디슨모터스와 비엘이앤티의 양강구도로 진행됐다.

본입찰 당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2000억 원대 후반에, 비엘이앤티 컨소시엄은 5000억 원대 초반으로 인수금액을 정하고, 지난달 15일 인수제안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하지만 법원은 경영정상화 계획과 자금 증빙을 다시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한 달 만인 이달 15일 양사는 서류를 보완해 다시 법원에 인수제안서를 냈다. 이때 에디슨모터스는 인수금액을 3000억 원대로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증권, 디지털 자산관리 10조 기념 영상 조회수 300만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자사의 디지털 자산관리(WM) 자산 규모 10조 원 돌파를 기념해 공개한 AI 영상이 조회수 300만 회를 넘기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10조’와 ‘쉽다’는 의미를 동시에 담은 AI 캐릭터를 통해 자산관리는 어렵다는 인식을 깨고,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2

한국투자증권, 연말 맞아 경기·대구·부산 아동에 선물 후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경기·대구·부산 지역 아동들을 위해 2억원 상당의 간식을 후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후원 물품은 장애인 표준사업장 ‘브라보비버’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그래놀라, 쿠키, 견과류 세트로 구성됐다. 해당 물품은 초록우산을 통해 경기나눔 푸드뱅크 2개소와 대구광역 푸드뱅크, 부산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됐다. 3000여

3

‘삼양1963 팝업스토어’, 성수동을 라면 거리로 물들였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운영한 ‘삼양 1963 팝업스토어’가 서울 성수동 일대를 라면의 거리로 물들였다. 삼양식품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 ‘삼양1963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해 열렸으며, 화려한 연출 대신 면·국물·우지가 지닌 풍미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