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검색엔진 카약,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 한국어 사이트 오픈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1-17 09:59:00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여행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카약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를 한국 시장에 도입한다.

‘카약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는 다양한 여행지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놓은 사이트이다. 연간 15억 건에 달하는 카약 여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2018년 ‘인기 최강 휴가 여행지’, ‘인기 급상승 휴가 여행지’, ‘가격 하락률 높은 여행지’ 총 3가지 주제로 각각 10곳, 총 30개 여행지의 주요 정보를 보여준다.


카약은 또한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월별 평균 항공권 가격 및 숙박 비용, 여행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호텔 리스트를 모아 보여줘 한국인 여행객이 2018년 여행을 스마트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항공권 예약 최적 시기’ 정보도 포함돼 출발 공항과 원하는 여행지를 입력하면 카약의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약 최적 시기와 여행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카약 정효진 한국 총괄 매니저(Country Manager)는 “카약의 목표는 원스톱 여행 솔루션으로서 모든 여행자가 편리하고 즐겁게 여행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며 “한국인의 일상 생활에서 여행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했기에 이번 ‘카약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 사이트 오픈은 정보에 민감한 한국인에게 데이터에 기반을 둔 정확한 여행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 매니저는 특히 이번 ‘카약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 사이트 오픈은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한국 시장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한 비즈니스 확장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카약은 한국인 여행객에게 새로운 여행지에 대한 통합적인 정보를 스마트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격 하락률이 높은 여행지 정보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성향이 뚜렷한 한국인 여행객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8년에 떠나고 싶은 여행지, 휴가 트렌드, 여행 꿀팁에 대한 정보를 원한다면 카약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최적의 여행 상품에 대한 정보는 카약 한국 사이트 혹은 카약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

여행 검색 엔진인 카약(KAYAK)은 전 세계의 수백만 여행객이 자신감을 가지고 여행 관련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사이트다. 다양한 사이트를 검색하여 여행객이 본인에게 딱 맞는 항공권, 호텔, 렌터카 및 에어텔 상품을 찾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카약은 프라이스라인 그룹(The Priceline Group)의 자회사이며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진 출처= 카약]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