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트 기업 휴매닉, 휴매닉 앱 업데이트 버전 출시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3-08 21:28:38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런던의 핀테크 스타트업 휴매닉(Humaniq)이 무료 보안 채팅 및 가상화폐 지갑 앱과 커뮤니티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추천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매닉 앱은 지갑, 생체 ID, 보안 메신저를 포함하며 우간다, 세네갈, 짐바브웨, 탄자니아 및 르완다를 포함한 아프리카 국가에서 은행을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이 디지털 신분증을 만들고 P2P 거래를 할 수 있다. 휴매닉은 평등주의 분배 방식을 바탕으로 휴매닉의 가상 화폐인 HMQ 일부를 앱의 실사용자를 위해 남겨두고 있다.


기존의 추천 프로그램은 1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7만5000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하면서 매우 높은 사용자 도입률을 보였다. 이를 바탕으로 휴매닉은 추천 프로세스를 모든 사용자가 투명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하도록 개선한 새로운 추천 프로그램 2.0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사진= 휴매닉 앱 캡처]
[사진= 휴매닉 앱 캡처]


휴매닉 앱은 채팅 시스템을 통해 거래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고 전했다. 휴매닉은 사용자가 만든 커뮤니티 중심의 원칙을 추구하는 만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강조했다는 것. 개인 채팅에 거래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끼리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었고, 문자, 사진, 혹은 HMQ로 전달하는 선물 등을 한 곳에 통합했다는 것이다.

또한 사용자는 HMQ를 전송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나 가족들에게 직접 요청할 수도 있다. 휴매닉은 필요한 금액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은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금융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휴매닉은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온보딩 프로세스도 개편했다. 아프리카 국가의 휴매닉 홍보 대사들과의 협력으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온보딩 프로세스를 더 쉽도록 개선했다는 것. 이는 사용자에게 어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어떻게 사용하며, 이를 사용함으로써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새로운 등록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등록 전에도 향상된 휴매닉 비서 로봇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 특정 기능에 액세스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과는 달리 휴매닉은 사용자들이 필요한 기능과 이에 접속하는 방법을 스스로 선택하도록 지원한다.

선택적인 암호 및 새로운 보안 표준도 적용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휴매닉 앱의 보안 표준은 암호 요청을 제외하도록 허용하는 방식을 고려해 개선되었다. 따라서 AI 기반의 시스템이 언제 추가적인 생체 정보 인증을 요청할지 결정하여 허가되지 않은 거래의 위험을 제거한다는 것이다.


휴매닉은 인프라를 원거리화하는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으며 새로운 CDN 포인트를 통해 아프리카의 사용자들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의 속도가 16% 더 빨라졌다고 발표했다.

휴매닉 기술 대표 안톤 모즈고보이는 “휴매닉 아프리카 홍보 대사 팀이 사용자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분석하여 발견한 데이터를 통해 앱을 업데이트할 수 있었다"며 "계속해서 은행을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목표를 향해 계속해서 휴매닉 앱을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휴매닉은 런던에 위치한 핀테크 회사로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발도상국에서 은행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차세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프 전개 금융 기반(Self-deploying financial infrastructure)'를 표방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쓱데이’ 첫 외국인 프로모션 효과…매출 21%↑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2025 대한민국 쓱데이’에서 외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처음 도입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명동점·인천공항점·온라인몰 등 전 채널에서 역대급 규모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은 쓱데이는 신세계그룹 주요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함

2

코웨이, 국내외 고른 선전에 3분기 영업익 2431억원...17.4%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국내외에서 모두 순항하며 3분기에도 준수한 성적표를 받았다. 코웨이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43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늘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254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이로써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8% 오른 3조 6

3

자연드림, 11월 전 품목 할인 및 페이백 적립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자연드림이 오는 16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전 품목 10% 할인과 함께 최대 30% 할인적립(페이백)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자연드림은 10월 13일 '하나의 가격 전환'과 '회원 할인적립제도'라는 새로운 약속을 시작했다. 어디서 사도 같은 가격을 보장하고, 적립된 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