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서바이벌 호러 '칼리스토 프로토콜' 사전예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4 01:55:00
  • -
  • +
  • 인쇄

크래프톤은 독립스튜디오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DS)'가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올해 12월 2일 콘솔과 PC 게임으로 글로벌 출시된다. 

 

▲ 칼리스토 프로토콜 [크래프톤 제공]


게임 제작은 블록버스터 호러 프랜차이즈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의 제작자로 유명한 글렌 스코필드 SDS 대표가 맡고 있다.

2320년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서 벌어지는 생존 스토리를 담고 있다.

공포가 중요한 게임인 만큼 ‘호러 엔지니어링(Horror Engineering)’이라는 독특한 게임 디자인 방식을 개발에 도입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주요 게임 캐릭터의 성우로 영화 트랜스포머(2007)에서 캡틴 리녹스 역을 맡았던 배우 조쉬 더하멜과 더 보이즈에 출연한 카렌 후쿠하라 등이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글렌 스코필드 SDS 대표는 "수십 년 간 열정을 다해온 서바이벌 호러 게임 장르인만큼, 올 연말 차세대 콘솔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서바이벌 호러 장르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SDS는 크래프톤의 대표적인 서구권 독립스튜디오이며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며 "SDS가 특유의 색깔과 게임 디자인 기법을 통해 독창성 있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 전사적 학습 조직 ‘AI(아이)디어 크루’ 출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AI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프로젝트형 학습 조직 ‘AI(아이)디어 크루’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AI(아이)디어 크루는 한컴이 추진 중인 AI 내재화 전략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AI 툴을 업무와 일상에 직접 활용해보며 스스로 효용성을 체득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2

NH투자증권, ‘2026년 Tax&부동산 Focus Day’ 확대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 Tax센터는 ‘2026년 WM센터 Tax/부동산 Focus Day’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Focus Day’는 본사 Tax센터 전문 인력이 WM센터 현장에 매주 또는 월간 단위로 상주하면서 고객의 세무 이슈를 집중 해결하는 프리미엄 컨설팅 서비스다. 단순 세무 상담을 넘어 고객 자산구조 전반을 점검

3

몽골 의료진도 주목했다… 자생한방병원, ‘비수술 척추 치료’ 설명회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몽골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의 비수술 척추 치료 노하우를 소개하며 해외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다.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최근 몽골 정형외과 및 재활의학과 의료진을 초청해 ‘한의 치료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생한방병원의 비수술 척추 치료에 대한 임상적 이해를 공유하고, 근거 중심의 한의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