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 글로벌 호텔 가이드 평가 잇단 쾌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08:01:33
  • -
  • +
  • 인쇄
라 리스트 세계 TOP 1000 첫 진입…포브스·미쉐린도 호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파라다이스그룹의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세계 주요 호텔 가이드 평가에서 잇따라 성과를 내며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경쟁력을 입증했다.


11일 파라다이스그룹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시티는 프랑스의 글로벌 미식·호텔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가 선정한 ‘세계 TOP 1000 호텔’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평가 점수는 100점 만점에 93.5점으로, 국내 호텔 가운데 여섯 번째로 높은 점수이며 리조트 부문에서는 최고 순위다.
 

▲ 파라다이스시티, 글로벌 호텔 가이드 평가 잇단 쾌거

라 리스트는 전 세계 출판물과 온라인 리뷰를 종합해 자체 평가를 더하는 방식으로 호텔 순위를 매긴다. 파라다이스시티가 해당 리스트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식 부문에서도 성과를 냈다. 파라다이스그룹은 지난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6 파리’ 시상식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미식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한 셰프나 레스토랑 운영자에게 수여된다.

파라다이스는 한식 파인다이닝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컬리너리랩 바이 파라다이스(Culinary Lab by Paradise)’를 설립하고, 미쉐린 3스타 셰프 강민구 셰프와 협업에 나서는 등 미식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여행 평가 전문지들의 평가도 이어졌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파라다이스시티에 대해 다채로운 아트워크와 수준 높은 다이닝 서비스를 높이 평가하며 6년 연속 ‘4성’을 부여했다. 파라다이스시티 내 럭셔리 부티크 호텔인 ‘아트파라디소’ 역시 2년 연속 4성을 획득했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파라다이스시티를 두고 “광활한 공간 전반에 예술과 디자인 감각이 녹아 있는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며 “예술과 엔터테인먼트가 조화를 이루는 꼭 머물러야 할 호텔”이라고 평가했다.

미쉐린 가이드도 파라다이스시티에 주목했다. 지난 10월 미쉐린은 아트파라디소에 ‘매우 특별한 숙박 경험’을 의미하는 ‘미쉐린 키 1개’를 부여했다. 미쉐린 키는 디자인, 서비스, 입지 등 숙박 경험 전반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며, 국내에서 이 등급을 받은 호텔은 8곳에 불과하다.

국내 최초의 아트테인먼트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는 예술 콘텐츠 강화를 통해 차별화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리조트 전반에 배치된 3000여 점의 예술 작품과 ‘갤러리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전시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대형 음악 페스티벌을 잇달아 개최하며 ‘뮤캉스(뮤직+바캉스)’ 문화 확산에도 힘을 싣고 있다. 아시안팝페스티벌, 사운드 플래닛, 매들리 메들리 등 대형 공연을 유치해 음악과 휴식을 결합한 복합리조트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올해는 글로벌 호텔 가이드들로부터 파라다이스시티의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해”라며 “앞으로도 예술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국가대표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코리아, 신학기 맞아 '백 투 스쿨' 신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3월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굿즈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텀블러, 크로스백, 보냉백 세트 등으로 구성해 키즈부터 대학생까지 폭넓은 연령대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제품인 ‘나수 텀블러 355m

2

동국제약, ‘국민 건강 프로젝트’ 신제품 3종 출시…기초 영양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일상 속 기초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국민 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강기능식품 3종을 출시하며 장·간·항산화 시장 공략에 나섰다. 19일 동국제약은 신제품 ‘동국 유산균’, ‘동국 밀크씨슬’, ‘동국 비타민C 1000’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58년간 축적한 품질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품

3

디스트릭트,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서울역에 미디어아트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디지털 디자인·아트 기업 디스트릭트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역 초대형 파노라마 스크린을 활용한 차세대 디지털 옥외광고(DOOH) 사업 협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플랫폼 기술과 디스트릭트의 미디어아트 콘텐츠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옥외광고 모델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