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형남 에듀윌 회장, 15년간 ‘사랑의 쌀’ 나눔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08:48:57
  • -
  • +
  • 인쇄
누적 기부량 158톤 달성
양형남 회장 “나눔의 가치 계속 실천해 나갈 것”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158회차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통해 서울모자의집에 쌀 100포대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까지 에듀윌은 2011년부터 15년간 이어진 나눔을 통해 누적 기부량 158톤을 달성하게 됐다.

 

▲ 양형남 에듀윌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김상림 서울모자의집 원장이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에듀윌]

 

이번 158회차 나눔은 에듀윌 양형남 회장이 직접 참석해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서울모자의집’에 쌀 100포대를 전달했다. 양형남 회장은 에듀윌사회공헌위원회 회장을 동시에 맡고 있다.

에듀윌이 지난 15년간 기부해 온 사랑의 쌀은 총 1만5800포대로, 무게로 환산하면 무려 158톤에 달하며, 기부한 쌀 포대를 쌓아 올리면 한라산(1947m) 높이와 맞먹는 규모다.

이는 일회성 기부가 아닌, 1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꾸준히 이어온 에듀윌의 진정성 있는 나눔 의지를 보여준다.

이번 기부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겨울철을 맞아, 시설 내 거주하는 어머니와 아동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쌀 100포대는 서울모자의집을 통해 시설 내 생활인들의 급식 및 자립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서울모자의집은 1958년 설립된 이래, 도움이 필요한 모자가정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한부모가족의 안정적인 가족기능의 유지와 자립할 수 있도록 주거, 생계, 교육, 상담 등 전문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부모가족복지시설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상림 서울모자의집 원장은 “겨울철은 난방비 등 운영비 부담이 커지는 시기인데, 에듀윌의 쌀 후원이 시설 식구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며 “전해주신 따뜻한 마음을 담아 어머니들과 아이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양형남 에듀윌 회장은 “지난 2011년부터 15년간 쉼 없이 이어온 나눔이 어느덧 158회차를 맞아, 누적 158톤 기부라는 뜻깊은 결실을 맺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나눔이 자립을 위해 땀 흘리는 어머니들과 아이들에게 든든한 응원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에듀윌은 우리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며 나눔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AI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에듀윌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학습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ChatGPT 프롬프트 강좌, AICE 국가공인 자격증 등 실생활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운영 중이며, 시니어·다문화 계층·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