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움 농업회사법인, 하동 매실·순창 고추장 활용 ‘매콤 고추장 매실 장아찌’ 선보여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09:13:2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남 하동에서 자란 매실과 전북 순창의 전통 고추장이 결합된 ‘매콤 고추장 매실 장아찌’가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지역 특산물 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대표적인 가공식품으로, 매실의 새콤달콤한 풍미와 고추장의 매콤한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제조사인 주식회사 채움 농업회사법인은 경남 하동군 악양면에 본사를 둔 과일청·절임식품 전문 제조업체로, 25년 경력의 매실 장인이 개발한 ‘매일매실’ 브랜드를 통해 매실 장아찌, 매실청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생산한다.

특히 ‘고추장 매실 장아찌’는 하동의 품질 좋은 매실을 손질한 후 순창 전통 고추장으로 버무려낸 제품으로, 단맛과 매콤함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는 밥반찬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방문수 대표는 “하동의 매실과 순창의 고추장은 각각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 식재료이다. 두 고장의 식문화를 잇는 제품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에서 ‘고추장 매실 장아찌’를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하동은 지리산 자락과 섬진강 인근의 맑은 물, 따뜻한 봄 기후 등 매실 재배에 적합한 자연환경을 갖춘 지역으로, 매실 재배에 특화된 주요 산지 중 하나다. ‘매일매실’은 이 지역에서 자란 고품질 매실만을 사용하며, 매실 씨앗 제거, 저온 저장 방식 등을 통해 식감과 저장성, 위생까지 고려한 가공 과정을 거친다.

또한, 전 제품은 무방부제, 무색소, 무착향료의 ‘3무(無) 원칙’을 준수하여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고 원물 본연의 맛을 살린 정직한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수 대표는 이어 “좋은 먹거리는 좋은 원물과 정성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저희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손질하고, 연구하며 제품을 만든다. 앞으로도 하동 농산물의 가치를 담은 건강한 먹거리를 꾸준히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그는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신지식인 장인인 부친 방호정 씨의 30년 매실 농사 노하우를 이어받아 전통 식품 산업에 새로운 가공 기술과 유통 방식을 접목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매일매실’ 제품은 현재 공영쇼핑, 쿠팡, 토스쇼핑, 공구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살린 프리미엄 가공식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NS신혼부부 초청행사 ‘달콤한 신혼, 특별한 동행’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12일 판교 그래비티 호텔에서 NS신혼부부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가족 친화 기업으로서 임직원 가정의 행복을 돕는 ‘NS홈쇼핑의 생애주기별 맞춤 복리후생 제도’를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NS홈쇼핑은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

노랑풍선, 2026년 봄 유럽 출발 ‘얼리버드 릴레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2026년 3~6월 출발 유럽 패키지 상품을 대상으로 ‘유럽 얼리버드 릴레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4일까지 총 3주간 운영되며, 예약 고객에게 주차별 차등 할인과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 대상 상품은 2026년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출발하는 유럽 패키지다. 올해

3

대한항공,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개방형 무인기 플랫폼 기술 연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이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손잡고 개방형 무인기 연구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16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다종 임무장비 운용을 위한 개방형 무인기 플랫폼 기술’ 협약을 체결한다. 지난 8월 대한항공이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의 해당 과제에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4개월간 협의를 거쳐 나온 결과다. 대한항공은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