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윌아이엠과 무선 오디오 브랜드 '엑스붐' 재단장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09:23:27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전자가 세계적인 뮤지션이자 기업가인 윌아이엠(will.i.am)과 손잡고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xboom)’을 재단장한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기존 무선 이어폰 브랜드 ‘톤프리’를 ‘LG 엑스붐’에 포함시켜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 브랜드로 확장하고, 사운드 및 디자인 정체성도 새롭게 정립한다.

 

윌아이엠은 뛰어난 음악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LG 엑스붐 오디오 제품의 사운드 방향성을 설계하고 음향 튜닝 작업 등을 진행한다. 

 

LG 엑스붐은 ‘풍성한 저음 기반의 부드럽고 조화로운 사운드’라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강력한 출력으로 들을수록 신나는 사운드를 선사하는 모드와 오랫동안 듣기 좋은 편안하고 부드러운 사운드를 들려주는 모드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윌아이엠은 디자인 작업에도 참여한다. 분위기에 맞춰 변경 가능한 조명과 한 손에 잡히는 스트랩 디자인 등 고객의 사용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LG 엑스붐만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향후 LG 엑스붐 무선 스피커는 윌아이엠이 만든 AI 기반 라디오 앱 ‘RAiDiO.FYI’로 색다른 AI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은 AI 분석으로 취향을 반영한 뉴스, 음악 등 라디오 방송을 듣다가 관련 내용에 대해 물어보면 AI가 답변을 주는 식이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 전무는 “LG전자는 1959년 국내 최초로 라디오를 개발해 고객에게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 이래 끊임없는 오디오 기술 혁신을 진행해 왔다”며 “윌아이엠과 함께 LG 엑스붐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로 정립해 고객의 ‘듣는 즐거움’을 한 차원 더 진화시키겠다”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윌아이엠과 함께 LG 엑스붐의 새로운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CES에서 공개한 신제품들은 내년 1월 무선 이어폰 ‘엑스붐 버즈’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24, 지역활성화 동참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연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와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2023년 1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기부금액에 따라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10

2

스마일게이트, TGS 2025 세부 프로그램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와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 게임쇼 2025(이하, TGS 2025)’에서 게임 시연존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TGS 202

3

KB금융,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시작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11일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디지털·금융 정보 격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촌지역 주민을 위해 ‘KB착한푸드트럭’과 연계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예방교육은 지난 2011년부터 농식품부에서 펼쳐온 대학생 농촌재능나눔 활동에 KB금융의 보이스피싱 교육을 결합하는 형태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