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4월 스마트 워치 판매량 384%↑..."엔데믹 영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3 09:25:19
  • -
  • +
  • 인쇄

코로나19의 엔데믹 시기를 맞아 야외 활동이 늘면서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인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자체 조사 결과 지난달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384%가량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스마트 워치를 살펴보고 있다. [전자랜드 제공]


또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스마트워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달 전체 판매량보다 이미 56% 정도 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이달 들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완화되면서 러닝·골프·등산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자 소비자들이 혈압·산소포화도 측정 등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구매에 나선 것으로 분석했다.

이외에도 공연·스포츠·축제 등 야외 행사가 재개되면서 스마트폰을 손에 들지 않아도 전화나 메시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의 편리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으로 봤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지난 2년간 여름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소비자들이 활발하게 실외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판매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웰스토리, 3D 공간컨설팅으로 프랜차이즈 성장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위한 3D 공간 컨설팅 솔루션을 선보이며 식자재 공급을 넘어 브랜드 성장의 동반자로 역할을 넓히고 있다.이번 서비스는 삼성웰스토리의 식자재 고객사 성장 지원 프로그램 ‘360솔루션’의 일환이다. 회사는 홍보·마케팅, 상권 분석, 전용상품 개발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2

현대약품 ‘마이녹셀’, 네이버 쇼핑 축제 참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첫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MyNoxell)’이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네이버 연중 최대 쇼핑 축제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 ‘네이버쇼핑페스타’를 리뉴얼한 대규모 할인전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약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960ml’를

3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