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캐리어 컴팩트 S’ 판매 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13 10:19:58
  • -
  • +
  • 인쇄
실내기‧실외기 간 장거리 배관설계 가능

전자랜드가 전국 매장에서 캐리어에어컨의 가정용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컴팩트 S’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컴팩트 S는 도시바 캐리어사의 상업용 시장에서 구축된 SMMS 시스템 에어컨 제품군을 가정용으로 확대한 제품이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자사 유통망 외 유통 판매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캐리어에어컨의 ‘컴팩트 S’를 살펴보는 모습.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는 기존에는 사업장에서 주로 사용하던 시스템 에어컨을 소비자들이 점점 가정에서도 많이 이용하자 이 제품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전자랜드가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시스템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1년 전보다 197%가량 판매량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컴팩트 S는 캐리어의 기술력은 그대로 살리면서 사이즈‧기능 등은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실외기는 설치에 편리한 작은 사이즈에 도시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효율 DC 트윈 로터리 압축기’를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다.

단배관 시스템으로 실내기‧실외기 간 장거리 배관 설계가 가능하다. 실내기는 정밀한 온도 조절 기능 ‘인버터 제어’와 리모컨 분실 및 고장 등에 대응하는 ‘응급 버튼’ 기능도 탑재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시스템 에어컨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디자인이 심플해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그룹 미트프로젝트,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고급 한우부터 가성비 중심의 수입육까지 폭넓게 구성한 ‘2026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에는 미트프로젝트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LA 꽃갈비세트(1.8㎏)’가 포함됐다. 해당 제품은 명절마다 조기 완판을 기록해온 인기 상품으로, 갈비 부위 중

2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기반 기술 사업 확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하이브(Hive)’ 저변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기술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개발 효율성을 높여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는 ‘하이브 커넥트(Hive Connect)’를 기치로 삼아 게임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3

에어로케이 청주–나고야 노선 1주년…청주공항서 일본 중부 관광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의 청주–나고야 노선이 취항 1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나고야중부국제공항(주부국제공항)은 오는 2월 2일까지 청주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나고야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나고야를 포함한 일본 중부지역의 주요 관광 콘텐츠와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공항 이용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