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4월 스마트 워치 판매량 384%↑..."엔데믹 영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3 09:25:19
  • -
  • +
  • 인쇄

코로나19의 엔데믹 시기를 맞아 야외 활동이 늘면서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인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자체 조사 결과 지난달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384%가량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스마트 워치를 살펴보고 있다. [전자랜드 제공]


또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스마트워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달 전체 판매량보다 이미 56% 정도 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이달 들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완화되면서 러닝·골프·등산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자 소비자들이 혈압·산소포화도 측정 등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구매에 나선 것으로 분석했다.

이외에도 공연·스포츠·축제 등 야외 행사가 재개되면서 스마트폰을 손에 들지 않아도 전화나 메시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의 편리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으로 봤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지난 2년간 여름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소비자들이 활발하게 실외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판매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드림에이지 ‘리듬하이브’, 르세라핌 서울 앵콜 콘서트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가 하이브의 아티스트 ‘르세라핌’의 서울 앵콜 콘서트 개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열리는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 ENCORE IN SEOUL 콘서트 현장 내에 마련된 리듬하이브 부

2

오뚜기, 타바스코와 손잡고 광장시장 팝업…‘매콤한 굴 페어링’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타바스코® 브랜드와 협업해 서울 광장시장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뚜기는 오이스터바 ‘oyoyoy’와 함께 이번 협업 팝업을 기획했다고 30일 밝혔다. ‘oyoyoy’는 영국 런던 버로우 마켓의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은 오이스터바로, 이번 팝업에서는 겨울 제철 굴과 타바스코® 브랜드의 4종 핫소스를 활용한

3

우리카드, 3개국어 비대면 카드 신청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인 우리카드는 국내에 거주하는 160만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비대면 외국인 카드신청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의 통계월보 중 지난해 11월 기준 국내 체류 등록외국인은 160만6633명으로, 전년 동기 148만8091명보다 8% 증가했고 2021년 이후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