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함께 미래 준비’ 업비트...가상자산 교육 선도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09:32:4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청년들의 금융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면서, 청년들의 금융 교육 및 금전적 지원을 위해 기업들이 발벗고 나서고 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는 미래세대의 올바른 육성에 대한 중요성을 절감, ESG 경영 키워드 중 하나로 ‘청년’을 설정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두나무의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건강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청년들과 직접 손잡고 나섰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가 대표적이다. 업투는 ‘업비트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아,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국내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시작한 업투는 매해 모집 인원이 2배가량 증가, 2024년 새로 모집한 업투 3기는 총 50명이 활동을 펼쳤다.

업투 3기는 ‘Build Your Own Block(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이라는 슬로건 아래 디지털 자산·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은 물론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거나 업비트 주최의 각종 행사에 참석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업비트 투자자 보호센터는 업비트 현직자가 직접 업투의 멘토가 되는 ‘멘토-멘티 시스템’도 구축해 청년들이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업계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특히 업투를 통해 청년들이 직접 참신한 아이디어와 신뢰성 있는 보이스가 담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방법은 물론 ‘묻지마 투자’ 등 다양한 투자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었다. 업투 1기를 시작으로 매해 이들이 제작 및 배포한 콘텐츠만 해도 2023년까지 총 319건에 달한다.

실제 업투 2기의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한 멤버는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디지털 자산과 관련한 지식 습득은 물론, 백서를 꼼꼼히 확인하는 등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습관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은 “업투 서포터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센터의 투자자보호 활동을 함께 이끌어 준 보물 같은 존재”라며 “앞으로도 업투 활동을 이어 나가며 올바른 디지털자산 투자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2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3

티웨이항공, 모든 승객 대상 겨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전 탑승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월 28일까지 유럽 대표 투어·액티비티 플랫폼 GetYourGuide와 제휴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이벤트 페이지 내 전용 링크를 통해 겟유어가이드 상품을 예약할 경우, 별도 쿠폰 입력 없이 자동으로 10% 할인 혜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