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日 류마티스학회서 '유플라이마' 임상 1상 결과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3 09:54:30
  • -
  • +
  • 인쇄

셀트리온은 지난 20일 일본류마티스학회(JCR)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의 바이오시밀러인 '유플라이마(CT-P17)'의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JCR은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됐다. 

 

▲ [셀트리온 CI]


셀트리온에 따르면, 유플라이마 임상 1상은 총 204명의 건강한 일본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오리지널 의약품과 비교해 약동학 및 안전성에서 유사성이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셀트리온은 연내 유플라이마의 일본 허가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유플라이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휴미라는 미국 기업인 애브비가 판매하는 블록버스터 바이오의약품이다.

셀트리온은 류머티즘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건선 등 휴미라가 보유한 모든 적응증에 대해 유럽의약품청(EMA),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으로부터 지난해 판매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남은 허가 절차도 차질없이 진행하고 일본 아달리무맙 시장에 조속히 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