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2년형 올레드TV 제품군 공개…“CX혁신으로 시장 선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4 10:12:36
  • -
  • +
  • 인쇄
업계 최다 라인업으로 다양한 수요 공략

LG전자는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이 2022년형 LG 올레드 TV 제품군을 공개하고 차세대 자발광 TV 시장 선도를 위한 사업 전략을 밝혔다고 4일 밝혔다.

박 본부장은 “LG전자는 F.U.N(First, Unique, New)의 관점에서 고객경험(CX)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러한 관점에서 LG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을 앞세워 다른 TV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2년형 LG 올레드 TV 라인업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지난 2013년 세계 최초 올레드 TV를 상용화한 이후 올해로 사업 10년 차를 맞는다.

올해 세계 최대인 97형 올레드 TV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소 42형 올레드 TV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다.

이로써 97‧88‧83‧77‧65‧55‧48‧42형에 이르는 업계 최다 라인업을 앞세워 다양한 공간 크기별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발광 효율이 뛰어난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는 LG 올레드 에보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LG전자 독자 영상처리기술이 적용됐다.

지난해 1개 시리즈 3개 모델에서, 올해 2개 시리즈 11개 모델로 올레드 에보 라인업을 대폭 늘린다.

2022년형 LG 올레드 TV 전 제품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색충실도와 컬러볼륨을 모두 충족한다는 인증을 받았다.

특히 그간 축적해온 올레드 TV의 화질‧음질 데이터와 노하우를 집약한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는 5세대까지 진화했다.

이를 통해 화면의 노이즈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여주는 업스케일링은 더 정교해졌다. 얼굴‧사물‧글씨 등을 비롯해 화면의 배경까지 구분한다.

다이나믹 톤 맵핑 프로는 화면의 매 장면을 수천 개의 작은 구역으로 구분한 다음 각각의 구역별로 HDR 효과를 극대화한다. 다이나믹 비비드 모드는 색 표현력을 더욱 높인다.

또한 알파9 프로세서는 2채널 음원을 가상의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해 제공한다.

한편 LG전자는 올레드의 강점을 앞세워 데미안허스트, 쿠사마야요이, 뱅크시, 이우환 등 세계적 현대미술 작가들과 협업하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지속 확대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CES 2022 가상전시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백라이트가 없어 LCD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은 올레드 TV의 강점을 앞세워 플라스틱 사용의 원천 감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LG 올레드 TV 판매 수량만큼 LCD TV를 판매했을 때와 비교하면 한 해에만 플라스틱 사용량을 1만 톤 가까이 절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