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분조위에 위약금 면제 연장 어려워"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0:42:52
  • -
  • +
  • 인쇄
통신분조위 "이동통신 위약금 면제 기한 올해 연말로 연장할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통신분쟁조정위원회(통시분조위)가 위약금 면제 조치를 연말까지 연장하라고 했던 권고 조치를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정했다.

 

▲SKT CI.

4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까지 통신분조위 직권조정 결정에 대해 별다른 의사를 나타내지 않았다.

 

앞서, 통신분조위는 지난달 21일 SK텔레콤 침해사고와 관련해 접수된 분쟁조정 신청에 대한 직권조정을 내렸다. 위원회는 유·무선 결합상품 해지로 발생한 위약금(할인반환금)의 절반을 SK텔레콤이 부담하고, 이동통신 위약금 면제 기한도 올해 연말까지 연장하는 것이 골자다.

 

이에 SK텔레콤은 "통신분쟁조정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깊이 있게 검토했다"면서 "회사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과 유사 소송 및 집단분쟁에 미칠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락이 어렵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침해 사고에 따른 2차 피해가 없었다는 점과 기존 위약금 면제, 이용자의 불가피한 사유에 대해서도 별도 방안 마련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SK텔레콤은 대규모 고객 보상안과 정보보호 투자 등 1조원 이상의 재원을 투입해 추가적인 위약금 면제 연장은 재무적 부담이 큰 점도 고려했다.

 

다만 이 조치는 의무 사항이 아니어서 SK텔레콤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힘찬병원 김태현 진료원장, 퇴행성 관절염 단계별 특징과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힘찬병원 정형외과 김태현 진료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20일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의 ‘똑똑똑! 고민상담소’에 출연, 퇴행성 관절염의 단계별 특징과 통증 관리법, 관절 건강 관리 전략을 소개했다.‘똑똑똑! 고민상담소’는 의료 전문가들이 출연해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 방송은 ‘평화로운 일상을 지

2

HCA, ‘EMC CHINA 2025’ 참가…아시아 시장 본격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자파 흡수체 전문 제조기업 ㈜에이치씨에이(HCA, 대표 한상준)가 오는 20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기 적합성 전문 전시회 ‘EMC CHINA 2025’에 참가하며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이번 전시는 전자파 간섭(EMI) 및 전자기 적합성(EMC) 분야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글로벌 대표

3

대한항공, 美 Archer와 미래항공교통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은 미국 도심항공교통 선도 기업 아처 에비에이션(Archer Aviation·이하 아처)과 미래항공교통(AAM)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MOU 서명식은 전날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 행사장에서 열렸다. 임진규 대한항공 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