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리나체인과 해운업 EU 탄소배출권 지원 업무협약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10:42:3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한국 해운업계의 유럽연합 탄소배출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리나체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마리나체인은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선박의 탄소 배출량을 효율적으로 추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해상물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문기업이다.

 

▲[자료=KB증권]

 

유럽연합 배출권거래제(EU-ETS)에 최적화된 데이터 수집·검증·보고 기능을 제공해 해운사의 탄소배출 관리 과정을 간소화 한다. 또 선박의 탄소 배출량을 관리하고 보고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 해운사들이 유럽연합의 탄소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증권은 마리나체인의 기술적 기반에 자사의 금융 전문성을 결합, 해운사들이 탄소 금융상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해운사 배출권 관리 ▲중개·운용 ▲리스크 헤지 관련 자문을 위해 협력한다. 유럽연합 탄소배출권 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과 바이오연료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로도 영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해운사들이 강화되고 있는 탄소배출 규제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효율적 탄소 배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 허필석 트레이딩총괄본부장은 "탄소 금융상품을 통해 해운사의 효율적 탄소배출 관리를 돕고 국내기업의 탄소배출 규제 대응과 탄소중립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배민B마트 입점…막걸리·생백세주 즉시배송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 국순당 쌀막걸리와 생백세주를 입점시켰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국순당에 따르면 배민B마트는 지난 17일부터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 물류망을 기반으로 전통주 즉시 배송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국순당은 배달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

2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그대로”…CJ푸드빌, RMR 냉동 스테이크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가 냉동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빕스 살치살 스테이크’다.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는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국산 살치살을 사용해 육즙과 식감을 살

3

온유상조, "故 윤석화 장례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시장 공략...장례 산업 혁신 가속"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연극계의 대표적인 배우이자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고(故) 윤석화 배우의 장례가 유족과 동료, 팬들의 깊은 애도 속에 경건히 치러졌다. 고인의 장례는 '온유상조'의 '온유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엄수되며, 고인의 삶과 예술적 여정을 존중하는 품격 있는 추모의 시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