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환경재단과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4 11:49:25
  • -
  • +
  • 인쇄

한화그룹은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맑은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해 친환경 에너지로 교내 공기 질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 경기 광명시 충현초등학교에 설치된 9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 [사진=한화그룹 제공]


앞서 캠페인 첫 해인 지난해에는 수도권 학교 4곳(서울 보라매초·서울 은평초·서울 상명사대부속초·광명 충현초)를 선정해 총 140개 학급을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전국 초등학교로 모집 대상을 확대하고, 신청 절차도 간소화했다.

11월 한 달간 교사나 교직원이 맑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학부모나 지역주민 등 일반인도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학교에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비롯해 창문형 환기시스템,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 에어클린 매트, 맞춤형 녹지, 공기 질 측정 및 모니터링 서비스 등 1억 원 상당의 설비를 지원한다.

12월 중 학교를 선정하고, 겨울방학 기간에 설치를 마칠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