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수험생 사회 첫 발 돕는 '드림즈 클래스' 투어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3:43:0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사회 첫발을 내딛는 고교생들을 위해 ‘드림즈 클래스’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건강한 노동문화 확산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드림즈 클래스는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로 나가기 전 ‘일(work)’의 의미를 전하고 안전한 알바 선택 기준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한 청소년 노동 교육 프로그램이다.

 

▲ <사진=알바몬>

 

프로그램은 ▲일의 의미와 첫 알바의 가치 ▲알바를 안전하고 똑똑하게 시작하기 등의 강의로 구성됐으며, ‘카페드림즈(Cafe DREAMZ)’를 통해 무료 음료와 굿즈를 제공한다.

 

알바몬은 오는 12월 9일까지 부산·대구·구미·통영 등 영남권 일대 15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드림즈 클래스 투어를 진행한다. 학생들에게 근로기준법, 청소년 노동 상식 등 첫 알바 체크포인트는 물론 사회 경험이 진로와 취업으로 연결된 실제 사례도 전한다. 이를 통해 사회생활의 첫 단추이자 커리어의 출발점으로써 알바가 갖는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실제 지난 19일 대구 계성고, 20일 부산 학산여고에서 진행된 투어 현장에선 “알바몬에서 알바를 구했다”며 휴대전화를 보여주고, 알바몬 공식 캐릭터 ‘모니’ 인형탈과 함께 사진 촬영을 즐기는 등 학생들의 호응이 쏟아졌다. 

 

한 학생은 “대학 입학 전 알바몬을 통해 앞으로 인생에 도움이 될 일 경험도 쌓고, 용돈을 벌어 여행할 계획”이라며 “알바몬에서 ‘경험’으로써 갖는 ‘일’의 가치를 알려줘 더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알바몬은 지난 20일 부산 학산여고에서 드림즈 클래스 투어를 통해 고3 수험생들과 만났다.

 

특히 알바몬은 이번 드림즈 클래스 투어 시작과 함께 저소득층 학생들의 ‘고른 기회 전형’을 지원하는 교사 봉사 단체 ‘사다리 교사단’에 500만 원을 후원하며 청년 응원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알바몬은 청소년들의 진로 기회를 넓히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다리 교사단과 지속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수험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며, 일 여행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알바투어’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부산·통영·경주 등 지역에서 알바를 하며 여행도 할 수 있는 대외활동 이벤트로 청년에게는 새로운 도전 기회를, 청년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는 젊은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 상생형 브랜드 캠페인이다. 동시에 총 1억 원 상당 선물을 매주 증정하는 퀴즈 프로모션 ‘알바투-억’도 진행하고 있다.

 

황서현 잡코리아·알바몬 모멘텀마케팅 팀장은 “드림즈 클래스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고3 수험생들의 안전하고 유익한 알바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ESG 프로그램”이라며 “청년들의 일 경험에 즐거움을 더하는 ‘알바투어’ 원정대 모집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