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조선업 최초 ISO 리스크관리 국제표준 통과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9-05 15:07:38
  • -
  • +
  • 인쇄
지속성장 필수 요소인 '리스크 관리 역량' 공인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삼성중공업은 조선업계 최초로 '리스크 관리 국제표준(ISO 31000:2018)' 검증 심사를 통과해 로이드인증원(LRQA)으로 부터 검증서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31000:2018'은 조직의 중장기 사업활동 중에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규정하는 국제 표준이다. 


삼성중공업이 조선업계 최초로 'ISO 31000:2018' 검증 심사를 통과한 것은 리스크 대응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실행함으로써,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지속성장을 위한 리스크 관리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알려졌다.

2014년 리스크 관리 전담조직인 RM팀을 신설한 삼성중공업은 창사 이래 현재까지 건조한 1500척의 선박과 해양설비 실적을 기반으로 1만1000여건의 데이터를 추출하고 DB화해 '리스크 관리시스템'을 완성했다.

이 시스템은 모든 선박 및 해양 프로젝트 수행 시, 수주 단계 에서부터 인도까지 전 과정에 있어 유사한 리스크가 발생하지 않도록 활용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리스크 관리가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요인인 만큼 이번 인증으로 삼성중공업의 리스크 관리 역량이 입증되었다”고 밝히고, “고객의 신뢰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래드 호텔,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래드 호텔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추캉스(추석+호캉스) 상품으로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패키지 혜택으로 최근 K-컬처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대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뮤지엄인핸드의 ‘Korean Heritage’ 아트 키트(Art Kit) 1개를 제공한다.

2

바디프랜드,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디프랜드가 토털 라이프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고 있는 대명스테이션과 함께, 전방위적인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성사됐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

3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체크', 전속 모델로 방송인 나지완 발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체크(Dr.check)가 방송인 나지완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나지완은 전 기아 타이거즈 선수로 활약하며 탄탄한 이미지와 신뢰감을 쌓은 데 이어, 최근 '최강야구'를 비롯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닥터체크는 이러한 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