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전국 철도 역창구서 아이폰 간편결제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5:27:58
  • -
  • +
  • 인쇄
플페이(Apple Pay)로 승차권 결제 가능 … 자동발매기는 연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전국 역 창구에서 아이폰(iPhone)과 애플워치(Apple Watch)로 결제가 가능한 애플페이(Apple Pay)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레일 본사 (철도 트윈타워)

 

애플페이는 아이폰 및 애플워치에서 애플페이에 신용카드를 추가하여 실물 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코레일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전국 역 창구 단말기를 근거리무선통신(NFC) 방식이 가능한 기기로 올해 초 모두 교체했다. 자동발매기도 연말까지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단말기를 순차적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짧은 거리에서 두 기기 간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철도회원 중 아이폰 이용객은 전체의 약 40%에 달하며, 이 중 30대 이하가 81%를 차지해 젊은층의 이용률이 높다. 이번 애플페이 도입은 젊은 고객층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령별 아이폰 이용률은 10대 이하 6%, 20대 45.6%, 30대 29.6%, 40대 11.9%, 50대 5%, 60대 이상은 1.9%로 나타났다. 

또 애플페이는 해외에서 발급된 카드도 등록해 결제할 수 있어, 외국인 고객의 승차권 구매 편의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며 “애플페이 도입으로 아이폰 고객들과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철도승차권을 구매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2

빕스, 설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와 인기 스테이크 부위 3종으로 구성한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세트’, 엘본 스테이크와 살치살을 담은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를 준비했다. 모든 세트에는 빕

3

신세계푸드, 트레이더스 전용 간편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적인 경기 둔화와 고물가 기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운 대용량 간편식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1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실속형 대용량 간편식으로 ‘꿔바로우’와 ‘바삭 고추튀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꿔바로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과 찹쌀가루를 사용한 중식 간편식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