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우리은행장, 횡령사건 입장 표명 "재발방지 애쓰겠다"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19 17:07:55
  • -
  • +
  • 인쇄
금감원-은행연합회 간담회 현장서 횡령사고 언급
언론관심 집중 “실효성 있는 교육 진행 추진할 것”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최근 지점에서 일어난 횡령사고 100억원 문제 관련 입을 열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오늘(19일) 최근 은행 지점에서 발생한 100억 원대 횡령 사고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19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감독원-은행장' 간담회에서 조 행장은 참석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직접 입장표명을 밝혀 화제다. 

 

그는 최근 벌어진 100억 원대 횡령 사고에 대해 사과하고 사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조 행장은 "내부통제 시스템 및 실효성 있는 직원 교육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우리은행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국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드리게 돼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조 행장은 이어 "강화된 내부통제 시스템으로 자체적으로 사고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그래도 원천적으로 막지 못한 데는 아직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이번 사건에 대해 철저히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재발을 방지할 것"며 "모든 임직원에게 내부통제에 대한 실효성 있는 교육을 해 앞으로는 이런 일이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내부통제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경상 소재 한 지점에서 약 100억원의 횡령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지점 직원 A씨는 올해 초부터 대출 신청서와 입금 관련 서류를 위조하는 방식으로 고객 대출금을 빼돌린 뒤 해외 선물 등에 투자했다가 60억원 가량 손실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천공항공사, 영종 인재 70명에 ‘가치드림’ 장학금 수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3일 오후 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영종 지역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2025 인천공항 가치드림(Dream) 장학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필주 인천국제공항공사 ESG경영처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과 장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장학증서 수여를 시작으로 우수 장학생 소개, 장

2

홈앤쇼핑, ‘떠오르는 신흥 여행지’ 중앙아시아 3개국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중앙아시아를 테마로 한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오는 1월 25일 오후 6시 20분, 최근 인기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키르기스스탄 등 중앙아시아 3개국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내일투어가 기획한 7박 9일 일정의 중앙아시아 3개국 패키지

3

파스쿠찌, 케이크 판매 20%↑…디저트 카페로 변신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탈리아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케이크 판매 성장에 힘입어 음료 중심 카페에서 ‘디저트 카페 브랜드’로의 이미지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파스쿠찌는 지난해 1월부터 케이크 판매 전략을 본격적으로 강화한 결과, 2025년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포함된 지난해 12월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