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이른 추위에 겨울 슬리퍼 인기 급상승···퍼·패딩 슬리퍼 거래액 3.5배 ‘쑥’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7:12:5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의 카테고리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방한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가운데 패딩·퍼 슬리퍼 거래액은 3.5배로 늘었다. 또한, 11월 첫째 주 무신사 주간 인기 상품 랭킹에도 퍼·플리스 안감이나 패딩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인 겨울용 신발이 다수 상위권에 진입했다.

 

▲ [사진=무신사]

 

양털 소재 슬리퍼가 다수 랭킹에 오르며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양털 슬리퍼는 부츠보다 신고 벗기 편하고 스타일링 하기 좋아 겨울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대표적으로 어그(UGG)의 ‘시그니처 스웨이드 타스만 슬리퍼’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스웨이드 소재와 천연 양모, 시그니처 자수 디테일을 더한 디자인으로 남녀 고객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남성용과 여성용 제품이 동시에 순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패딩 슈즈의 강세도 두드러진다. 스부(SUBU)의 ‘윈터 샌들’은 겨울철 실내외 겸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패딩 슬리퍼다. 도트 패턴을 적용한 디자인이 특히 이번 시즌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푸마(PUMA)의 ‘터프 테라 하이 글로스’는 패딩·퍼 부츠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은은한 광택감이 있는 패딩 소재를 사용했고, 발목 조절 스트링과 미끄럼 방지 밑창을 더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췄다.

 

지난겨울 새롭게 주목받았던 폴딩 부츠 트렌드도 지속되고 있다. 폴딩 부츠는 접은 듯한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젊은층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락피쉬웨더웨어(Rockfish Weatherwear)의 ‘맥시 폴디드 부츠’는 발등을 덮는 자연스러운 주름 디테일로 보헤미안 무드를 연출하며 스웨이드 소재와 퍼 안감을 사용해 보온성도 강화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에 방한화 수요도 지난해보다 2주가량 앞당겨졌다”라며, “어그, 스웨이드 슈즈를 퍼 재킷이나 무스탕과 같이 소재와 색상이 비슷한 아우터와 매치하면 감각적이고 포근한 무드의 겨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14일 ‘더 김창옥 라이브’에서 데스커 앵콜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9시 15분 대국민 쇼핑 솔루션 프로그램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데스커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책상과 의자 등 학습 가구 준비를 마치지 못한 고객을 겨냥한 특별 편성이다. 이번 방송에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20명의 학부모 방청객이 스튜디오에 참여한다. 앞선 방송에서 호응을

2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

3

오븐마루치킨,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은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를 운영하며,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스포츠크루는 지역 스포츠팀과 협력해 일상 속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4기에는 총 25명이 참여해 축구 종목 중심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