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위주'와 맞손…“전통시장 활성화에 도보배달 플랫폼 활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16 18:10:25
  • -
  • +
  • 인쇄
'우친-배달하기’, ‘놀러와요 시장’ 연동 추진

GS리테일과 위주는 16일 서울 역삼동 GS리테일 본사에서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상무)과 안경애 위주 시장경영혁신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주는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플랫폼 ‘놀러와요 시장(놀장)’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 GS리테일과 '우친', 위주와 놀러와요 '시장' 로고 [GS리테일 제공]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주문배달 서비스 고도화 ▲친환경 도보 배달과 연계한 근거리 배송 경쟁력 강화 ▲양사 핵심 역량을 활용한 ESG 경영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GS리테일의 친환경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와 위주의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플랫폼 ‘놀장’의 시스템 연동을 빠르게 완료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놀장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을 주문하면 우친 배달하기로 배송 정보가 전달되고 도보 배달원이 상품을 수령해 즉시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도보 배달원이 전통시장 상품을 배달하는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내 시작될 예정이다.

양사는 주요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도보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후 전국 단위의 전통시장으로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갈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 시작 시점에 맞춰 전통시장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소비 활성화를 독려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등을 양사 플랫폼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 부문장(상무)은 “대기업이 보유한 친환경 도보 배달 역량을 전통시장‧지역 경제와의 상생에 활용하는 이번 협업 모델을 ESG 경영 모범 사례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KT&G복지재단, 베트남 태풍 피해지역 초등학교 리모델링 준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복지재단이 지난 10일 베트남 북부지역 뚜옌꽝 성(省)에 위치한 뚜꽌 초등학교 건물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학생 750여 명이 재학 중인 뚜꽌 초등학교는 지난해 베트남 지역을 강타한 태풍 ‘야기(Yagi)’의 피해로 학교 건물과 시설이 심하게 훼손돼 학생들이 위태로운 환경에서 교육을 이어가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