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인재들이 혁신 이끄는 기회의 장 만들 것"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6 23:39:29
  • -
  • +
  • 인쇄

삼성전자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리더(임원)급 외부 인재와의 교류를 위해 IT 업계의 미래 혁신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테크 포럼(Tech Forum) 2022'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실리콘밸리 마운틴뷰에 있는 삼성리서치 아메리카에서 미국 현지의 리더급 개발자와 디자이너, 삼성전자 경영진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부회장)가 13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삼성리서치 아메리카(Samsung Research America)에서 열린 '테크 포럼 2022'에 참석해 회사의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에서는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과 노태문 MX사업부 사장, 전경훈 네트워크사업부 사장,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 사장과 사업부 개발 임원 등 경영진들이 대거 참석해 회사의 비전과 사업을 공유했다. 

 

한 부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각자의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 모델을 만들어 내는 인재들과의 만남은 항상 기대된다"며 "삼성전자도 제품 간 시너지를 높여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바이스 플랫폼 확장, 멀티 디바이스 경험 혁신 등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를 다양한 인재들이 혁신을 이끌고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를 창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사장)이 '삼성전자 R&D의 미래'를, 이원진 MX사업부 서비스사업팀 사장이 '서비스의 전략과 비전'을 주제로 각각 강연을 맡았다. 

 

이외에도 영상디스플레이(VD), MX, 생활가전, 네트워크 등 각 사업부 임원들이 삼성전자의 전략 방향성과 향후 로드맵을 설명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를 대상으로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인적 네트워크의 장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산업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 완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은 자사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가 다이소에서 선보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가 온·오프라인 전체 공급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지난 6월 다이소에 선보인 이후 SNS(소셜서비스)를 중심으로 인기를 누렸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5000원으로

2

LG유플러스, 추석 맞아 해외 로밍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외 로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내 와이파이 무료 제공 음성 통화 최대 40분 데이터 2배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달 18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로밍패스 13GB(5만9000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고

3

코오롱생명과학, 에코바디스 ESG 평가 ‘실버’ 획득…글로벌 신뢰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생명과학(대표 김선진)이 글로벌 공급망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Silver)’ 메달을 받으며 국제 수준의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성과로 코오롱생명과학은 전 세계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상위 15%에 올랐다.에코바디스는 UN 글로벌콤팩트(UNGC) 10대 원칙, 국제노동기구(IL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