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신설 최고운영책임자에 진교원 SK하이닉스 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02 02:03:31
  • -
  • +
  • 인쇄

SK온은 1일 최고운영책임자(COO)직을 신설하고, SK하이닉스에서 개발제조총괄을 맡아온 진교원 사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또 조직 개편을 통해 COO 산하에 운영 최적화, 마케팅, 글로벌 생산기술, 글로벌 제조, 연구원, 구매, 차세대 배터리 등 주요 사업 부서들을 배치했다. 

 

▲ 진교원 SK온 최고운영책임자 [사진=SK온 제공]


진 신임 COO는 1962년생으로 지난달 31일까지 SK하이닉스에서 근무한 정통 엔지니어 출신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그는 개발·양산·품질 등 반도체 생산 전반을 책임지면서 SK하이닉스를 세계 최고의 반도체 제조 기업으로 키워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에는 국내 공학 분야 최고 권위 단체인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에도 선정됐다.

SK온은 이번 조직에 대해 "부서 간 협업 효율을 높이고 고객사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수율을 높여 생산·공급을 최적화하는 것은 물론 시장 변화에 따른 고객사들의 눈높이를 맞추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진 COO는 제조뿐 아니라 마케팅과 기획 등 사업 전반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다는 점에서 COO직책을 맡을 적임자라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또 지난 2019년 약 6900억 원이었던 매출액이 3년 만에 10배 이상으로 늘어나 올해 7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면서 회사의 급성장에 따른 조직간 유기적인 협력 시스템 구축이 필요해진 점도 진 COO를 영입한 배경으로 전해졌다.

진 COO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전 조직이 유기적으로 기능해 최고의 배터리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