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소비전력 저감 D램 등 개발 직원에 ‘혁신특허포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08 17:48:06
  • -
  • +
  • 인쇄
총상금 2억 1500만 원

SK하이닉스가 회사 성장과 기술혁신에 기여한 특허를 발명한 구성원에게 포상을 실시하는 ‘혁신특허포상’ 시상식을 지난 7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혁신특허포상 시상식은 김윤옥 지속 경영 담당 부사장과 민경현 특허 담당 부사장 등 담당 임직원들이 수상자들의 소속 조직이 있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왼쪽부터) 지속경영담당 김윤욱 부사장, 미래기술연구원 황선환 TL, SKHU 장세억 교수, 미래기술연구원 차선용 부사장이 시상식에서 함께한 모습 [SK하이닉스 제공]

 

이번 시상식의 최고상인 금상은 총 2건이다. D램 내부의 회로를 개선해 소비 전력을 낮춘 신범주 D램 개발 TL과 D램 내부 불순물을 제거해 소자 신뢰성을 높인 황선환 미래기술연구원 TL, 장세억 SKHU(사내대학) 교수가 수상했다.

SK하이닉스는 이외에도 낸드‧솔루션‧패키지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 걸쳐 총 10건(금상 2건, 은상 3건, 동상 5건)의 혁신 특허를 선정했다. 

 

또 이를 발명한 구성원 19명에게 상패와 총상금 2억 1500만 원을 수여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혁신특허포상 제도를 시행 중이다. 회사의 매출과 기술혁신에 크게 기여한 특허를 선정해 이를 발명한 구성원을 포상하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PUBG UNITED 그랜드 파이널 개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2025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2025 PMGC)

2

켄싱턴호텔 사이판, '사이판 버킷리스트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되는 고환율 기조가 여행의 소비 공식을 바꾸고 있다. 최근 스마트 컨슈머들 사이에서는 항공과 숙박 외에 현지에서 발생하는 식비, 교통비, 액티비티 비용 등 예측 불가능한 지출 걱정을 덜어낸 다양한 여행 상품들이 고환율 시대의 가장 합리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

3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원하청 상생 우수사업장' 고용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사내 하도급 근로자들의 복지 증진에 힘쓴 공로로 원하청 동반성장 모범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10일 열린 ‘2025년 원하청 상생 및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사업장 시상식’에서 고용구조 개선(원·하청 상생협력) 분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