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인기에, 야구 팬심까지 노리는 이마트24

박종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07-21 07:23:50
  • -
  • +
  • 인쇄
야구 맥주 2종 출시...청량감·풍미에 '유쾌함'까지 함께

수제맥주 인기에 이마트24는 야구단 SSG랜더스를 활용한 마케팅에 들어간다.

이마트24는 22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2종을 출시한다. 알코올 함유량은 각각 4.5%, 4.7%.
 

▲사진 = 이마트24 제공

 

SSG랜더스 라거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이다.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에 홉이 선사하는 화사한 열대 과일향을 더해 시원하면서도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1982년~1985년)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트로 콘셉트에 맞게 국내 수제맥주의 시초격이자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향이 풍부하고 깔끔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전통적인 페일에일에 오렌지, 자몽 등의 과일향이 느껴지는 홉 향을 살렸다.

이마트24는 수제맥주 특유의 풍미를 살리면서도 맥주가 고객에게 선사하는 가치에 집중했다고.

이마트24 관계자는 "기분 좋을 때 즐기는 술, 기분 좋게 만드는 술, 즉 '유쾌함'이란 가치를 위해 디자인 패키지에 재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24는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다양한 풍미를 지녀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

2020년과 2021년 상반기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각가 210%, 516% 증가했다. 가히 폭발적 성장세.

이번 야구 맥주 2종 출시 전에도 20종 이상의 다양한 수제맥주를 판매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다양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이 이마트24를 대표하는 수제맥주를 넘어 편의점 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와 할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