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 진출…“공동개발·전주기 협력으로 성장 가속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08:15:1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공식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회사는 공동개발부터 생산·마케팅·유통까지 파트너사와의 전주기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22일 대웅제약은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총괄할 BS사업본부장에 홍승서 박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홍 박사는 셀트리온 및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연구개발부터 상용화까지 전주기를 이끌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입증한 바이오시밀러 전문가다.
 

▲ 대웅제약,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 진출

대웅제약은 항체의약품 바이오시밀러 개발 품목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유럽·미국 등 메이저 시장 진출을 목표로 국내외 파트너십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특히 유럽의약품청(EMA)이 올해 발표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임상 3상 없이 품질 자료와 임상 1상만으로 허가가 가능해지면서 개발 리스크와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시장 성장성도 높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MARC Group에 따르면,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 규모는 2024년 36조 원에서 2033년 250조 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대웅제약은 기존의 단백질 의약품 연구개발, 생산, 사업화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사 대비 빠른 시장 안착과 판매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홍승서 본부장은 “대웅제약의 세일즈 네트워크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접근성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성수 대표 역시 “자체 개발뿐 아니라 공동 개발로 차별화된 실행력을 보여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 있는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이정진, 무려 10년만에 소개팅 "좋은 분이실 것 같은 느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이정진이 약 10년 만에 소개팅을 한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이정진이 자신의 동네인 성수동에서 단아한 미모의 여성과 소개팅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이정진은 근사한 차림으로 한 카페에 등장한다. 그는 “오늘은 지인분의 소개

2

'나는 SOLO' 28기 솔로녀들, 충격의 첫인상 선택...몰표 받은 인기남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8기 솔로녀들의 첫 속마음이 낱낱이 드러난다. 10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솔로나라 28번지’를 충격에 빠뜨린 솔로녀들의 첫인상 선택 결과가 공개된다. 앞서 28기 솔로남들은 마음에 드는 솔로녀들에게 금반지 한

3

히말라야 코리아,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 이마트 트레이더스 런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히말라야 코리아가 환절기와 함께 피부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브랜드 대표 제품인 ‘너리싱 스킨 크림’을 대용량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250ml 용량의 제품 3개로 구성되어 건조한 계절에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