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최연소 여성 임원 2명 배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8:28:3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회사는 올해 수주 신기록을 다시 쓰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 중인 가운데, 이번 인사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인재 발탁’에 방점을 찍었다.


이번 인사에서 김희정·정형남 상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김희정 부사장은 신규 공장 램프업 및 생산 규모 확대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DS(Drug Substance) 생산체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형남 부사장은 ADC 사업 혁신을 주도하고 신규 서비스 론칭, 자체 항체 기술 개발 등을 통해 CDO 경쟁력 강화를 견인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상무 승진자는 4명이다. 4공장 조기 안정화와 생산 일정 효율화로 완전가동 조기 달성에 기여한 안소연 상무, MSAT(Manufacturing Science and Technology) 프로세스 개선으로 기술이전 경쟁력을 높인 유동선 상무, MES 고도화 및 시스템 구축을 이끈 차영필 상무, 사업 운영 전반에서 시스템적 지원을 강화한 황준호 상무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안소연 상무(30대)와 김희정 부사장(40대)은 각각 창사 이래 최연소 여성 상무·부사장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다양성과 역량 중심의 인사 원칙을 더욱 강화한 점이 주목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도 민첩한 의사결정을 위한 리더십 체계를 강화하고, 중장기적 기술 우위를 확보해 글로벌 선도 CDMO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회사는 정기 임원 인사에 이어 조직개편 및 보직 인사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2026년 승진 임원 명단

■ 부사장 승진
▲김희정 ▲정형남

■ 상무 승진
▲안소연 ▲유동선 ▲차영필 ▲황준호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슈퍼 스타 페스타’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은 오는 14일부터 연중 최대 규모의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인 ‘슈퍼 스타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모션은 이스타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접속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선별로 판매 일정이 나뉜다. 일본·대만·중국·카자흐스탄 노선은 14일 오전 10시, 국내선과 태국

2

럭셔리 브랜드 협업부터 VIP 라운지까지…오레브리조트,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 입지 확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프리미엄 리조트 브랜드 오레브리조트가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이어가며 고급 회원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오레브리조트는 지난 달 18일 국내 최초로 마이바흐 멤버십과의 제휴를 진행했다.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서브 브랜드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 오너가를 비롯한 최상위 고객층의 선택을 받아온

3

브라더코리아, 네이버 ‘핫IT슈’서 라벨프린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벨프린터 인기 모델을 특별 구성과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브라더코리아는 오는 15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핫IT슈’에 참여해 대표 라벨프린터 모델인 ‘PT-P710BT’와 ‘PT-D610BT’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13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