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한국환경보전원과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08:52: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이 한국환경보전원과 협업해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을 오는 12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같은 생활권 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지역 중심의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눔과 중고거래 과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수칙을 홍보함으로써 탄소저감 효과를 높이고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사진=당근>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지구를 구하는 따뜻한 나눔의 여정’을 주제로 한 ‘탄소중립 당근로드’ 챌린지와 ‘우리 동네 따뜻한 겨울나기’ 챌린지가 진행된다. 각각 100명씩 총 200명을 선정해 당근머니 1만원과 당근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먼저, ‘탄소중립 당근로드’ 챌린지는 한국환경보전원이 운영하는 ‘탄소중립 실천포털’에서 실천 수칙을 확인한 후,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실천 1개당 도장 1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주요 실천 수칙으로는 ▲안 쓰는 제품 당근 나눔하기 ▲직거래 시 대중교통 또는 도보 이동하기 ▲직거래 시 일회용 쇼핑백 대신 에코백 사용하기 등이 있다. 도장은 최대 8개까지 받을 수 있으며, 도장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와 함께 12월 1일부터는 ‘우리 동네 따뜻한 겨울나기’ 챌린지가 당근 동네생활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는 동네생활 게시판에 친환경 생활 꿀팁이나 겨울철 기후적응 실천 사례를 게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두 챌린지의 당첨자는 12월 19일 발표되며, ‘탄소중립 당근로드’는 탄소중립 실천포털에서, ‘우리 동네 따뜻한 겨울나기’는 당근 채팅을 통해 각각 안내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당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캠페인 관련 소식을 SNS에 공유한 뒤, 게시물 URL을 별도 설문 폼을 통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당근머니 5천원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당근 관계자는 “당근은 중고거래를 통해 자원 재사용의 가치를 확산하고, 나눔과 자원순환 문화를 꾸준히 장려하고 있다”며 “이번 한국환경보전원과의 협력을 계기로 지역사회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