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파마홀딩스, 계열사 통합 CP 운영위원 정기 간담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8:56:3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제일파마홀딩스(대표 한상철)는 25일 서초동 본사에서 제일약품, 제일헬스사이언스를 포함한 전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CP(Compliance Program) 운영위원 정기 간담회’를 열고, CP 위험성 평가 우수 부서를 시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제약·바이오 산업 전반에 걸쳐 강화되는 공정거래 규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전 계열사의 CP 운영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일파마홀딩스는 계열사 간 CP 수준 균질화와 조직 전체 준법 역량 향상을 목표로, 매년 리스크 진단과 개선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 제일파마홀딩스, 계열사 통합 CP 운영위원 정기 간담회 개최

행사에서는 하도급법 적용 여부, 거래상지위남용 등 주요 공정거래 이슈와 최신 법령 동향을 공유하며 임직원의 자율준수 의식을 제고했다. 또한 2025년 CP 위험성 평가를 기반으로 우수 부서를 선정해 대표이사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 부서는 현업 부문의 세부 위험성 점검, 주기적 모니터링, 면밀한 리스크 관리 수행으로 조직 안정성과 성과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한상철 대표는 시상식에서 “CP는 위기 상황에서 그 가치가 드러나는 만큼 평소 철저한 준비가 중요하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전 계열사가 CP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준법 경영 기반을 강화해 달라”고 말했다.

제일파마홀딩스 관계자는 “지주회사를 비롯한 모든 계열사는 CP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약사법과 의약품 거래 공정경쟁규약뿐만 아니라 공정거래 전반 법규를 엄격히 준수해 더욱 신뢰받는 제약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온라인 특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가 '2026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를 위한 온라인 특강’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권미영 교수의 강의로 총 2부로 진행되며, 학과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특강은 1부에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 정보와 응

2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16개 과목 대면 교육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2일 서울캠퍼스에서 자연건강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했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수업은 대면 실습과 세미나 중심의 교육을 통해 대학원생들의 실무·연구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구성됐다.이날 수업에서는 응용근육생리학특론 약선과 식이요법세미나 아로마테라피특론 식치문헌연구 아유르베다특론 체

3

‘운동+줄기세포’ 병행치료, 근감소증 동물실험서 탁월한 효과 확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연구진이 운동과 줄기세포 치료를 병행할 경우, 근감소증 개선에 단독 치료 대비 압도적인 효과를 나타낸 동물실험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급증하고 있는 근감소증 치료 전략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연구팀은 노화 쥐를 이용해 근감소증 모델을 구축하고, 운동 단독치료군 줄기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