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보험업계에서는 처음 선불업 기반 포인트 시스템인 ‘슬리머니(SLI-Money)’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슬리머니는 삼성생명의 영문약자인 ‘SLI(Samsung Life Insurance)’에 ‘머니(Money)’를 더한 합성어로 자유로운 적립·사용·전환이 가능한 삼성생명의 통합 포인트를 의미한다.
![]() |
▲삼성생명이 보험업계에서는 처음 선불업 기반 포인트 시스템인 ‘슬리머니(SLI-Money)’ 서비스를 오픈한다. 삼성생명 서초동 본사 입구에 세워진 명판 [사진=삼성생명] |
슬리머니는 다이렉트 보험 가입시 리워드로 선택하거나 모바일 홈페이지 대고객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적립할 수 있다. 고객은 삼성생명 모바일 홈페이지나 삼성생명 앱에서 본인의 포인트를 확인한 뒤 사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슬리머니는 제휴 포인트몰 ‘슬리몰(SLI-Mall)’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다이렉트 보험의 보험료로 납부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출금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삼성생명은 슬리머니 서비스 오픈에 맞춰 걷기 연계형 ‘인터넷 종합건강보험 일당백’ 상품을 지난 15일에 선보였다. 월 보험료 4만원이상 가입 고객은 삼성생명 ‘더 헬스(THE Health)’ 앱에서 하루 8000보이상 기록하면 최대 20년간 보험기간 중 1일 200원씩 슬리머니를 쌓을 수 있다.
더욱이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하고 첫 가입 이후 2회차 납입 및 정상적으로 계약을 유지할 경우 슬리머니 3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기존 삼성생명 리워드형 건강보험 상품 ‘고품격 인생보장보험’, ‘일당백 건강보험’ 가입 고객은 HeALS 앱에서 적립한 리워드를 모바일 홈페이지나 삼성생명 앱에서 슬리머니로 전환할 수도 있다.
삼성생명 고객은 누구나 슬리몰에서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만약 보유한 슬리머니가 부족하면 신용카드로 복합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슬리몰은 삼성생명 모바일 홈페이지나 삼성생명 앱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슬리머니 서비스를 통해 삼성생명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케어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앞으로도 보험업과 연관된 다양한 제휴처를 확장하는 등 고객 감동을 위한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