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獨 전문지 평가서 아우디·폴스타 제치고 '1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8 09:41:54
  • -
  • +
  • 인쇄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Auto Bild)'의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

아우토빌트의 평가 결과는 독일뿐만 아니라 유럽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아이오닉 5 [현대차 제공]


아우토빌트 최근호에 게재된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 5와 아우디의 Q4 e-tron, 폴스타의 폴스타2 등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 중인 3개 모델을 대상으로 ▲바디 ▲파워트레인 ▲편의성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5는 바디, 파워트레인, 편의성, 친환경성 등 4가지 평가 항목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총점 573점으로 아우디와 폴스타를 제치고 종합 1위를 기록했다.

Q4 e-tron과 폴스타 2는 각각 565점, 553점을 받았다.

앞서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폭스바겐 ID.4, 벤츠 EQB와의 비교 평가에서도 아이오닉 5가 1위를 차지했다.

아이오닉 5는 바디 항목에서 실내 공간, 트렁크 공간, 안전장비 등 11가지 세부 평가 항목 중 9개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특히 전기차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인 파워트레인에서는 가속성능, 반응성, 최고 속도, 전비 효율 등 9가지 항목 중 8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아우토빌트는 "아이오닉 5는 강하고 조용한 가속 성능 덕분에 최고 속도 185㎞/h에 도달하기까지 큰 힘이 들지 않는다"며 "특히 칭찬할 부분은 '아이 페달(i-Pedal)' 모드로 가속 페달을 사용해 정차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1·2열 공간이 더 넓고 등받이 각도 조절과 슬라이딩이 가능한 2열 시트가 기본으로 포함된 것이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오닉 5는 올해 1월 아우토빌트의 '최고의 수입차' 평가에서 전기차 부문 1위를 차지했고, 지난달에는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의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퓨어 정충묵 대표, 제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표창…”한의약 산업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녹용 및 한약재 전문기업 한퓨어의 정충묵 대표가 제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9일 개최된 제16회 수입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포상을 통해 한의약 산업의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공급망 확립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정부는 이를 통해 국가 경제 기반

2

'박장대소' 박준형 "직진도 못하면 죽어야지"→허영지 "사이드미러 날려 먹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 그리고 게스트 허영지가 각종 ‘콜’을 해결하며 절친 케미를 내뿜었다. 10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7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카라 허영지와 뭉쳐 다양한 ‘콜’(요청)을 수행하는 현장이 담겨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안겼다. 이날 ‘박장 브로’는 “쭈니 오

3

'독사과2' 전현무, MC들 축하세례에 "또 열애설? 나도 이제 지겹다" 너스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MC 전현무가 “열애설이 지겹다”는 폭탄 발언으로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다. 13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6회에서는 “모든 여자에게 친절한 남자친구의 행동이 친절인지 플러팅인지 알고 싶다”는 의뢰인의 사연이 공개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